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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9 no.1 = no.71, 2017년, pp.55 - 64
이재수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 이익배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품질환경팀) , 이경하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 안상주 (한국도로공사 도로개량사업단 품질환경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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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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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래브 열화가 5% 이상인 구간은 무엇을 해야하는가? | 교면포장의 보수 단면은 표 2와 같이 포장층만 손상된 구간은 두께 5cm로 절삭덧씌우기를 실시하며, 슬래브가 열화된 구간은 슬래브의 열화정도에 따라 슬래브 열화가 5% 미만인 구간은 방수층을 설치한 후에 두께 8cm로 절삭덧씌우기를 실시한다. 슬래브 열화가 5% 이상인 구간은 콘크리트 열화부를 제거한 후에 두께 11cm로 콘크리트 덧씌우기를 실시한다. | |
영동선의 도로개량 사업의 구간은 어떻게 되는가? | 중부선, 영동선의 도로개량 사업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며, 노후 안전시설 조기 개선으로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사 구간은 그림 1과 같이 중부선은 호법JCT에서 하남 JCT까지이며, 영동선은 3개 공구로 나누어 1공구는 여주JCT~만종JCT, 2공구는 만종JCT~면온IC, 3 공구는 면온IC~강릉JCT이다. 도로개량사업은 단순한 유지관리 사업이 아니라 도로를 전면적으로 개량하는 사업이므로 사업을 실시하기 전에 검토되어 야 할 사항이 많다. | |
평창 동계 올림픽이란? | 평창 동계 올림픽은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동계 올림픽이며,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개최한 이후 30년 만에 개최되는 올림픽 국제 대회이다. 동계 올림픽 개최를 위한 국민의 염원으로 2018년에 동계 올림픽을 평창에서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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