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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8 no.11, 2017년, pp.241 - 247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termine the satisfaction and return impact of the Festival visitors visiting the food and art festivals in Suncheon city. which successfully hosted the Suncheon Bay Garden Expo.. In order to carry out this research, hypothesis was set up, and after the questionnai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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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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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적인 축제를 위해서 축제평가 에 대한 지표를 만들어 평가를 하는 기관은? | 국내의 경우에는 각 지역의 고유성과 독창성 등 그 지역만의 차별화 된 축제들이 있지만 장르와 종류에 따라 다양한 축제들이다 보니 실질적인 축제평가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문화 관광체육부에서는 질적인 축제를 위해서 축제평가 에 대한 지표를 만들어 평가하고 있다. 축제의 평가지표는 축제의 개최 수만큼이나 다양하다. | |
지역축제의 인식은 어떠한가? | 또한 관광소득과 일자리 창출, 그리고 우리 국민들에게 새로운 여가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지역관광축제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축제는 지역브랜드 뿐만 아니라 관광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또한 지역경제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인식하여 발전방향 속도를 가속화 하고 있다[1]. 지방자치정부들은 그 고유의 지역만의 대표적인 문화, 특산품, 지역민의 삶의 질 등 지역의 자원을 융합하여 새로운 문화예술콘텐츠를 찾아내어 발전시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를 지역경제 활성화시킴으로써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보이고[2] 있으며, 지역전통적 특색에 맞는 여러가지 지역축제 콘텐츠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3]. |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축제를 추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축제가 미래의 관광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관광객들 간의 융합과 상생을 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관광소득과 일자리 창출, 그리고 우리 국민들에게 새로운 여가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목적으로 지역관광축제 육성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역축제는 지역브랜드 뿐만 아니라 관광객 참여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또한 지역경제발전의 성장동력으로 인식하여 발전방향 속도를 가속화 하고 있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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