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대한경영학회지= Daehan Journal of business, v.23 no.4=no.81, 2010년, pp.1859 - 1876
이원옥 , 이덕원
본 연구의 목적은 횡성한우축제를 방문한 지역민과 외래방문객을 대상으로 지역축제에 대한 재방문의사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실증적으로 비교ㆍ분석하여 재방문의사를 통해 수요전략을 모색하는 것이다. 분석을 위하여 이항로짓모형을 설정하고, 횡성한우축제 방문객의 거주지에 따른 집단별 재방문의사 결정요인의 추정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지역민의 경우, 40대 이상으로 가족이나 친척을 동반하고, 자가용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상대 집단에 비해서 재방문의사가 유의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지역축제 품질 요인들 중에서는 유희성 및 편의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문객일수록 다른 요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재방문의사가 유의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래방문객의 경우, 주부로 구전을 통해 정보를 획득한 집단이 기타 집단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재방문의사가 유의하게 높았고, 반면에 인터넷을 통해 횡성한우축제에 관한 정보를 획득한 방문객은 기타 집단에 비해 상대적으로 재방문의사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축제 품질에서는 지역민과 동일하게 유희성 및 편의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방문객일수록 재방문의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seek the demand marketing strategy for re-visitations of the local festival. This research was targeted for locals and foreign visitors who came to HoengSeong-HanWoo festival. It was to analyze & compare the significant factors that influence the re-visitations.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