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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위성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satellite,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v.12 no.4, 2017년, pp.106 - 109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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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버터의 추가 혹은 영향성 감소를 위한 설계가 가져올 수 있는 문제점은? |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영향성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입출력 전력 필터 설계 및 컨버터의 설계를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하지만 컨버터의 추가 혹은 영향성 감소를 위한 설계는 복잡성 및 회로 부피 증가 및 오류 관련 설계의 증가를 가져올 수 있고, 입출력 전력 필터의 설계는 충분한 커패시터 및 인덕터 증가를 위해서는 마찬가지의 부피 증가 및 관련 부품의 가용성을 확인해야 한다. 따라서 저궤도위성 배터리의 출력 필터로써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가능하다. | |
일반적으로 저궤도 위성의 주 배터리는 무엇을 위해 설계되어지는가? | 일반적으로 저궤도 위성의 주 배터리는 전력 생성이 불가능한 식 구간 및 일부 임무 혹은 특정 상황에서의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용도로 설계가 이루어진다. 따라서 주 배터리의 임피던스의 특성 등은 전력 요구에 의한 설계 결과에 따른 배터리의 형상에 따라 결정되어 진다. | |
저궤도위성 배터리의 출력 필터로써의 두 가지 역할은? | 따라서 저궤도위성 배터리의 출력 필터로써의 역할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가능하다. 주 배터리로 사용 되고, 출력 전압에 연결되어 직접 부하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전력 공급이외에도 출력 필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 경우에는 먼저 전력 요구조건 분석을 통해 배터리의 사이즈를 결정한 후, 결정된 사이즈의 커패시터 및 임피던스 분석을 수행 하여 최종적으로 요구되는 버스 필터의 설계 값에 배터리를 포함 시킬 수 있다. 배터리를 버스 필터의 설계 요소로 삽입 하게 되면 부피 및 무게의 최적화가 가능해 질수 있다. 또 다른 하나나는 급격한 부하의 변동 및 모터 등과 같은 높은 전류를 주기적으로 발생시키는 부하에 대한 영향성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배터리의 추가 설계를 고려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로 써 배터리가 설계되는 것이 아니라 출력 전류에 의한 출력 전압의 영향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설계가 요구되며 전자와 반대로, 전력 요구 조건에 관계없이 배터리의 커패시터 및 임피던스에 의한 분석이 우선적으로 수행 되어야 하며, 그 이후에 배터리 충 방전에 대한 분석을 수행해야 한다. |
Stroe, D.I.; Swierczynski, M.; Stroe, A.I.; Knudsen Kaer, S. Generalized Characterization Methodology for Performance Modelling of Lithium-Ion Batteries. Batteries 2016, 2, 37.
Ramadass, P.; Haran, B.; White, R.; Popov, B.N. Mathematical modeling of the capacity fade of Li-ion cells. J. Power Sources 2003, 123, 23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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