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8 no.1, 2018년, pp.381 - 394
이인호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elementary 'after school' smart music education program using smart devices in connection with elementary school curriculum of 2015 music and education. The research method was based on the data related to the after school education program and the music-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 학교에서 교육하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현행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음악과 교육과정과 초등학교 음악교과서를 토대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교육에 적합한 활용요소를 반영할 것이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교육과 방과 후 학교 간의 연계 방안을 모색할 것이며 학생들의 음악수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교사가 일방향의 수업 진행방식이 아닌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로 인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자 한다. | |
사람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의 끌어내기위한 방법으론 무엇이 있는가? | 이것은 교육을 통해 정보를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내려는 것이다. 즉, 그 시대와 상황, 나이의 특성에 맞춰 가장 부합하는 교수법으로 교육을 제공하게 되었을 때 교육의 효과는 최대치를 나타낼 것이다. 하지만 시대의 변화 속에서도 학교에서의 음악교육은 크게 변화되지 않고 있다. | |
궁극적인 교육의 목적은 무엇인가? | 궁극적인 교육의 목적은 교과를 통한 내용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이것은 교육을 통해 정보를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을 끌어내려는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