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전도와 저온공학 = Superconductivity and cryogenics, v.20 no.1, 2018년, pp.16 - 22
김석호 (창원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창영 (철도기술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자기 부상열차란? | 자기 부상열차는 기존의 바퀴식 열차와는 달리 열차를 부상함으로써, 마찰에 의한 에너지 손실을 줄이고 바퀴식 열차와 비교하여 더 빠른 속도를 구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
공기와의 마찰 저항에 의한 속도제한을 극복하기 위한 연구를 하는 곳은? | 그러나, 자기부상방식을 적용하더라도 공기와의 마찰 저항 때문에 속도를 1000 km/h 이상으로 증가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으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열차 혹은 차량을 아진공 터널안에서 운전하는 방법이 제안되었다. 특히, 2012년 미국에서 하이퍼 루프 개념이 제안되면서 1000 km/h이상의 속도를 갖는 운송수단 개발에 대한 연구가 확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념의 구현 및 기초 연구가 증대되고 있다[11]. | |
초고속 캡슐 트레인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 아진공에서 운전되는 초고속 캡슐 트레인의 경우 열차의 중량이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고속 운전에 따른 비접촉식 전력 공급 문제도 함께 발생하게 된다.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