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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구조해석
Structural Analysis of a 24 Person Elevator Emergency Brake 원문보기

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12, 2018년, pp.189 - 194  

이종선 (대진대학교 컴퓨터응용기계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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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를 개발하기 위하여 구조해석을 수행하였다. 최근 대형건물의 빈번한 화재로 인하여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안전성이 부각되었다. 비상 브레이크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SolidWorks를 활용하여 설계하고 유한요소해석 코드인 ANSYS를 활용하여 구조해석을 수행하여 총변형량, 변형률, 응력을 구하였으며 해석결과를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브레이크를 제작 시 기초자료로 이용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24 person emergency brake for the structural analysis are described. Recently emerged as a key point of the elevator safety and increase the need for an emergency brake was developed accordingly to ensure the safety of the brake tool for 3D design using Solid Works. ANSYS utilizes 24 p...

Keyword

표/그림 (25)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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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본 구조해석에서는 유압에 의해 스프링에 저장된 에너지를 사용하여 제동을 수행하는 비상 브레이크를 ANSYS를 활용하여 비상 브레이크 각부분의 응답특성을 분석하여 각 부품의 작동 성능을 평가하였다.
  •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구조해석을 수행하기 위하여 ANSYS를 활용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결론을 얻었다.
  • (4) 본체에 소형 실린더를 부착함으로서 실내의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용이성을 최적화하여 제작하였다.

대상 데이터

  • 3은 메쉬형상이며 Table 1은 메쉬의 결과이다. 구조해석에 사용된 재질은 구조용 강재로서 물성치[7]는 Table 1과 같다.

데이터처리

  • 비상 브레이크에 대한 구조해석은 24인승을 고려하여 ANSYS[6]로 해석을 수행하였다. 이때 본체와 브래킷의 기울기를 45°로 고정하여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24인승 제동 거리 및 제동감속도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타워 실험에 의해 측정된 값을 활용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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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엘레베이터의 비상 브레이크 역할은 무엇인가? 비상 브레이크는 엘리베이터 운행 시에 도어가 열린 채로 급상승 하거나 과속 시에 메인로프를 잡아줌으로써 승객과 설비를 보호할 수 있는 보조 장치로서 사고방지를 위한 최후의 장치이다.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된 방법은 무엇인가? 최근 대형건물의 빈번한 화재로 인하여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안전성이 부각되었다. 비상 브레이크의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SolidWorks를 활용하여 설계하고 유한요소해석 코드인 ANSYS를 활용하여 구조해석을 수행하여 총변형량, 변형률, 응력을 구하였으며 해석결과를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브레이크를 제작 시 기초자료로 이용하였다.
24인승 엘리베이터 비상 브레이크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4) 본체에 소형 실린더를 부착함으로서 실내의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용이성을 최적화하여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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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5)

  1. Korea Machinery Meter and Petrochemical Testing and Research Institute. (1999). A Study on the Technical safety Rules of Rope Brake use for Elevator. 

  2. J. A. Nederbragt. (1989). Rope Brake, Elevator World 

  3. William Weaver, Jr. & R. Johnston. (1993). Finite Elements for Structural Analysis. PRENTICE HALL, INC. 

  4. S. C. Han & B. G. Lee. (2018). A Study on the Convergence Contract Behavior of Friction Heat and Pad on Disk Brak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9(1), 291-301. 

  5. G. W. Hwang & J. U. Cho. (2017). Convergence Study on Durability Improvement due to Radius on Arch Type at CFRP Structure with Stacking Angle,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8(7), 219-224. 

  6. ANSYS User's Manual Revision 14.0. (2012). Swanson Analysis System, Inc. 

  7. James shakelford & William Alexander. (1994). Material Science and Engineering Hand Book, CRC Press. 

  8. J. S. Lee. (2013). Structural Analysis of High Pressure Cleaning Machin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4(10), 4694-4699. 

  9. S. C. Park. (2014). Quality Evaluations of Induction Motors Bracket Castings during Fabrication Processes,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5(9), 5474-5479. 

  10. J. S. Lee. (2014). FEM Analysis of High Pressure Cleaning Machin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5(10), 5950-5954. 

  11. J. H. Lee & J. U. Cho. (2015). Convergence Technique Study through Simulation Thermal Analysis due to the shape of Electric Heater,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6(6), 241-246. 

  12. J. R. Kim. (2016). Development of High Efficiency Dehumidifiers in low temperatur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7(9), 206-211. 

  13. W. Y. Kim & S. G. Kim. (2017). The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 Emergency Video call Integrated Management System based on VoIP,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8(12), 93-99. 

  14. N. H. Kim & J. H. Byeon & K.H.Lee. (2017). Shape Optimization of ball Valve for High Temperature,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8(1), 15-20. 

  15. B. J. Kim & S. B. Lee(2017). Study on the shaping process of turbocharger nozzle slide joint,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18(1), 107-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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