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11, 2018년, pp.1353 - 1361
최자령 (Research Institute of ICT Convergence,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김수인 (School of Computing, KAIST) , 임순범 (Dept. of Information Technology Engineering, Sookmyung Women's University)
With the availability of real-time educational data collection and analysis techniques, the education paradigm is shifting from educator-centric to data-driven lectures. However, most offline and online education frameworks collect students' feedback from question-answering data that can summarize 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온라인 교육에서 학생들이 이탈하는 이유는? | 단점으로는 수강생들이 강의를 끝까지 완수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MOOC와 같은 대부분의 온라인 교육은 동영상 위주의 강의 콘텐츠로 제공하다보니 교수자와 학생 간의 소통이 부재되고 피드백을 받기 어려워 학생들이 이탈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 |
학생과 교수자가 소통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 환경의 조건은 무엇인가? | 이에 학생들의 이탈을 방지하고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학생과 소통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 필요하다. 학생들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학습 자세를 가져야하기 때문에 질문 활동이나 다른 친구들과의 협력 활동 등 자신의 의견을 적극 표출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교수자는 학생들이 제공한 피드백을 기반으로 적응적으로 학습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 |
온라인 교육의 장점은 무엇인가? | 대표적인 사례로 유다시티[1], 코세라[2], 칸 아카데미[3]와 같은 온라인 공개 수업인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가있다. 온라인 교육의 장점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기존 오프라인 수업과 달리 수강 인원이 제한이 없다. 단점으로는 수강생들이 강의를 끝까지 완수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
Udacity. https://www.udacity.com/ (accessed Aug., 10, 2018).
Coursera. https://www.coursera.org/ (aceessed Aug., 10, 2018).
Khan Academy. https://ko.khanacademy.org/ (aceessed Aug., 10, 2018)
S. Zyto, D. Karger, M. Ackerman, and S. Mahajan, "Successful Classroom Deployment of a Social Document Annotation System," Proceedings of the Special Interest Group on Computer Human Interaction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pp. 1883-1892, 2012.
E.L. Glassman, J. Kim, A.M. Hernandez, and M.R. Morris, "Mudslide: A Spatially Anchored Census of Student Confusion for Online Lecture Videos," Proceedings of the 33rd Annual Association for Computing Machinery Conference on Human Factors in Computing Systems, pp. 1555-1564, 2015.
D.W. Yoon, N. Chen, B. Randles, A. Cheatle, C.E. Lockenhoff, S.J. Jackson, et al., "Rich Review++: Deployment of a Collaborative Multi-modal Annotation System for Instructor Feedback and Peer Discussion," Proceedings of the 19th ACM Conference on Computer-Supported Cooperative Work and Social Computing, pp. 195-205, 2016.
J.R. Choi, J.S. Hwang, E.J. Sin, and S.B. Lim, "A Feedback Clue Model for Dynamically Updating e-book Content from User Feedback,"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ol. 20, No. 2, pp. 313-321, 2017.
S.E. Kim and M.G. Park,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Customized Learning System for Reusable Learning Objects," Proceedings of the Conference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pp. 311-314, 2006.
J.S. Kim, "Design of Evolutionary u-Learning Using Intelligent Agent with Machine Learning," Proceedings of the Conference of the Korea Multimedia Society, pp. 302-306, 2007.
Y.W. Lim and H.K. Lim, "Reconstruction of e-Learning Contents based on Web 2.0 and the Level Diagnosis,"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ol. 10, No. 7, pp. 429-437, 2010.
S. Kim, J.W. Kim, J. Park, and A. Oh, "Elivate: A Real-Time Assistant for Students and Lecturers as Part of an Online CS Education Platform," Proceedings of the Third ACM Conference on Learning@ Scale, pp. 337-338, 2016.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