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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海洋工學會誌 = Journal of ocean engineering and technology, v.32 no.1, 2018년, pp.43 - 50
최솔미 (한국해양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 이승재 (한국해양대학교 조선해양시스템공학과) , 한소령 (삼성중공업 해양부유체연구파트) , 이재용 (동의대학교 조선해양공학과)
Recently, various efforts have been made to develop oil and gas in the Arctic Ocean. It is very important to consider the load caused by ice in designing floating structures in the area. The magnitude of the ice load and its impact on a structure should be considered. In this paper, we analyze ice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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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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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 성능 분 석은 무엇인가? | DP 성능 분 석은 주어진 환경조건에서 대상 선박에 설치된 추진기의 위치 와 용량이 위치유지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정적 해석을 수행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IMCA(International Marine Contractors Association)의 규정서(Specficiation)에 명시된 DP 성능 분석을 위한 환경 외력 계산과정 및 추력 손상 등의 분석 시나리오가 사용된다(IMCA, 2000). | |
동적 위치유지 시스템의 성능 검토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FPSO (Floating production storage and offloading)의 동적 위치유지 시 스템은 설계단계에서 대상 해역을 기준으로 한 성능평가가 매 우 중요하다. 동적 위치유지 시스템의 성능은 목적에 따라 다양 한 방법으로 검토가 이루어지며 대표적인 검토 방법에는 DP (Dynamic positioning) 성능 분석(DP capability analysis), 시간 영 역 해석, 드리프트-오프와 드라이브-오프 시뮬레이션(Drift-off and Drive-off simulation) 등이 주로 사용되고 있다. | |
빙 표류속도가 가장 높은 민감도를 나타내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 8으로부터 추진기 포화 각도의 변동도 나타난 다. 이는 표류 속도에 대한 추력의 변화가 굉장히 민감하며 표 류속도가 DP 성능 감소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파라미터임을 의미한다. 이는 빙 표류속도가 조류 속도와 일치하는 것으로 가 정한 것과 상관이 있으며, 대상 해역의 조류 속도에 대한 분석 이 상세히 이루어져야 함을 의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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