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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2 no.1, 2018년, pp.27 - 34
In this study, the generating of torque regarding the Control Moment Gyro (CMG) is proportional to the angular velocity of gimbal. This is the case because gimbal affects the attitude control of the satellite directly, and it is necessary to reduce the incidence of torque ripple of gimbal. In this p...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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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어모멘트자이로(CMG)란 무엇인가? | 제어모멘트자이로(CMG)는 고속 회전체의 각운동량을 김블이라는 구조물로 회전시켜 자이로스코픽 토크를 발생시킨다. CMG는 일반적인 위성용 구동기로 사용되어 왔던 반작용 휠에 비해 고토크 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기동을 위한 구동기로서 주목받고 있다.[1] 김블은 특이점 및 구조적 안정성 문제로 보통 최대 3rad/s의 저속에서 운용되며 CMG의 토크 크기는 김블의 각속도에 비례한다. | |
외란 모델링을 통한 피드포워드 제어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피드백 제어의 시간 지연을 최소화하고 김블의 반응성을 높이기 위해 외란 모델링을 통한 피드포워드 제어를 고려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김블에서 발생하는 외란을 베어링 마찰과 자기장 및 상전류의 불균일에 대한 모델링으로 추정하고, 이를 피드포워드 제어로 적용할 경우 외란 저감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분석하였다. | |
김블의 저속 정밀 제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CMG는 일반적인 위성용 구동기로 사용되어 왔던 반작용 휠에 비해 고토크 발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기동을 위한 구동기로서 주목받고 있다.[1] 김블은 특이점 및 구조적 안정성 문제로 보통 최대 3rad/s의 저속에서 운용되며 CMG의 토크 크기는 김블의 각속도에 비례한다. 따라서 김블의 저속 정밀 제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며 저속에서 정밀제어하기 위해서는 토크 리플 저감이 필수적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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