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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3 no.1, 2018년, pp.93 - 100
This study proposes a controller that compensates torque error for precise angular velocity tracking and a method to compensate the stability of controller in implementation. Also, it is proved that the designed controller can be asymptotically stable based on Lyapunov stability theory. The propo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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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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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구조는? | 영구자석을 회전자로 가지는 전동기들 중에 매입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IPMSM: Interior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는 고정자로 전기자를 구성하고 회전자 철심 내부에 영구자석을 삽입한 구조이다. 표면 부착형 영구자석 동기전동기(SPMSM: Surface Mounted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는 회전자 표면에 부착된 영구자석으로 자속 발생축인 d축과 그에 수직인 q축의 이 거의 같아 두 축의 인덕턴스가 같고, 그에 비해 IPMSM은 d축의 공극이 q축에 공극에 비해 더 큰 구조로 d축의 인턱턴스가 q축의 인턱턴스보다 작아서 출력토크 특성이 다르다. | |
본 연구에서 제안한 토크오차를 보상하는 제어기와 제어구현에서 안정성을 보완하는 제어기를 검토한 결과는 어떠한가? | 또한 설계된 제어기가 점근적인 안정할 수 있음을 리아프노프 안정도이론에 근거하여 증명해 보이고, 설계된 제어기가 만족할 만한 추종성능을 가짐을 시뮬레이션으로 입증해 보였다. 또한, 제안된 제어기는 d축 기준전류를 임의 값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하였고, 공극의 유효자속을 줄이는 제어가 가능함을 보일 수 있었다. 그리고 기존 PI제어기의 속도, 전류제어에 요구되는 6가지 제어이득을 두 가지 제어이득으로 줄여 손쉽게 제어성능을 달성함을 보일 수 있었다. 그 결과 속도상태의 정상상태 오차는 0.1[%]이내이며 약 0.2초 이내에 외란을 극복하여 점근적인 안정한 제어기임을 확인 할 수 있다. | |
토크를 직접적으로 제어하기 위하여 토크의 계측을 할시 발생하는 단점은? | 전동기의 속도제어를 위해서는 모터축의 속도를 계측하여 요구되는 토크를 계산하고 그 값을 전기적으로 발생하는 방법으로 전류제어기를 구성한다. 토크를 직접적으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토크의 계측이 필요한데 이는 손쉽게 제어기를 구성하기에 어렵고, 계측에 드는 비용이 증가하는 단점이 있어서 전류 제어함으로 간접적으로 토크를 제어하는 방법을 많이 구현한다[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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