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1 no.6, 2018년, pp.723 - 730
황동기 (국방과학연구소 제1기술연구본부) , 송오섭 (충남대학교 기계공학부)
A well-designed flight vibration specification enables the optimum weight design of the Surface-to-Air or Air-to-Air Missile, improves the maneuverability of the flight vehicle, improves the engagement of target, and increases the price competitiveness of the components and the missile system. Conv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유도탄 비행진동규격에 대한 최적화된 시험 규격의 생성이 필요한 배경은 무엇인가? | 보통 유도탄 환경규격은 MIL-STD-810(현재는 MILSTD-810G Change 1)을 따른다. 그러나 유도탄 비행진동규격에 관해서 MIL-STD-810C[1]까지는 다소 과한 규격일지라도 제시하고 있으나, 이후 버전부터는 규격을 제시하지 않고 사용자가 실제로 계측하여 규격을 제정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은 협소한 시험장에서 안전성을 담보로 시험규격 설정을 위해 수 회 시험을 수행하는 것은 받아들이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개발 예산의 증가로 인해 사업 수행을 어렵게 만든다. 따라서 기존 유사 시험 계측데이터의 보정, M&S(Modeling and Simulation) 기법 적용 등을 통한 최적화된 시험 규격의 생성이 필요하며, 이로부터 필요 이상 과설계에 따른 개발 기간 및 비용 증가 등을 억제할 수 있다. | |
대공유도탄(Surface-to-Air/Air-to-Air Missile)은 어떤 특성을 갖는가? | 대공유도탄(Surface-to-Air/Air-to-Air Missile)은 기동성(Maneuvering)이 뛰어난 표적(항공기, 유도탄, 무인기등)과의 교전을 위해서 그 보다 더 빠른 기동 특성을 갖는다. 이에 따라 현재의 대공유도탄은 더 빠른 기동력, 더 긴 사거리, 그리고 저가화 등을 추구하고 있다. | |
대공유도탄의 종합 성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무엇을 감소시켜야 하는가? | 이에 따라 현재의 대공유도탄은 더 빠른 기동력, 더 긴 사거리, 그리고 저가화 등을 추구하고 있다.여기서 기동력과 사거리는 유도탄 무게 항으로 표현되며, 결국 탑재 중량이 적을수록 설계 자유도가 높아지며 대공유도탄의 종합 성능이 향상된다. |
MIL-STD-810C, "Environmental Engineering Considerations and Laboratory Tests," 514.2-36, 1975.
D. K. Hwang and O. S. Song, “A Study on Making Flight Vibration Specification of High Speed Vehicle,” J. Korean Soc. Precis. Eng., Vol. 34, No. 9, pp. 591-596, 2017.
S. H. Choi, “Flight Environment Simulation Test for Reliability Improvement of Precise Guided Missile,” J. Korean Soc. Precis. Eng., Vol. 33, No. 10, pp. 781-787, 2016.
C. Y. Yang, "Random Vibration of Structures," John Wiley & Sons, Inc., U.S.A., pp. 135-136, 1985.
NX I-DEAS 6.2, Help Library(Durability and Response Analysis)
SDRC I-DEAS, "Dynamics Analysis with I-DEAS," A Course Presented by SDRC(Advanced Test and Analysis), Day 2, U.S.A., pp. 82-86, 2000.
T. Irvine, "Enveloping Data via the Vibration Response Spectrum," http://www.vibrationdata.com/VRS.htm (Accessed July 19, 2018)
A. G. Piersol, “The Development of Vibration Test Specifications for Flight Vehicle Components,”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Vol. 4, No. 1, pp. 88-115, 1966.
J. S. Bendat and A. G. Piersol, "Random Data," John Wiley & Sons, Inc., U.S.A., pp. 1-247, 2010.
T. Irvine, "An Introduction to the Vibration Response Spectrum," Revision D, http://www.vibrationdata.com /tutorials2/vrs.pdf (Accessed July 19, 2018)
B. K. Das and P. Kumar, "Tailoring of Specifications for Random Vibration Testing of Military Airbone Equipments from Measurement," IJRET, Vol. 04, Issue 12, pp. 293-299, 201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