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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12, 2018년, pp.1723 - 1728
유기성 (Dept. of Transportation System Engineering,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 김재문 (Dept. of Transportation System Engineering, Graduate School of Transport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Transportation)
In order to investigate the voltage drop compensation effect of AT for domestic railway vehicle base, the parameters of AT voltage drop of railroad car base are Z3 (Impedance of feeder line), Xn ( Distance from railroad vehicle to AT to SS), and Dn (distance between both ATs of railway vehicle).In a...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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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급전방식이란 무엇인가? | 전철변전소로부터 공급된 급전전압은 급전거리와 부하용량에 비례하여 강하되므로 국내에 적용되는 AT 급전방식은 8~10km마다 전차선과 급전선 사이에 병렬로 단권변압기(Auto Transformer, 이하 AT)를 연결하여 AT 권선의 중성점을 Rail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Rail에 흐르는 전차선 귀선전류는 전기철도차량을 중심으로 양쪽 AT 각각 반대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근접 통신선에 대한 유도장해가 적게 되는 장점이 있다. | |
AT 급전회로는 어떻게 구성되는가? | 전기철도 AT 급전회로의 전압강하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로의 임피던스를 계산하여야 하는데 AT 급전회로는 일반 송.배전선로와는 달리 전차선(T)/조가선(M), 레일(R)/보호선(PW), 급 전선(F)으로 구성된 망상회로로 전류분포가 매우 복잡하여 회로 계산이 용이하지 않다. | |
AT 급전방식의 장점은 무엇인가? | 전철변전소로부터 공급된 급전전압은 급전거리와 부하용량에 비례하여 강하되므로 국내에 적용되는 AT 급전방식은 8~10km마다 전차선과 급전선 사이에 병렬로 단권변압기(Auto Transformer, 이하 AT)를 연결하여 AT 권선의 중성점을 Rail에 접속하는 방식이다. Rail에 흐르는 전차선 귀선전류는 전기철도차량을 중심으로 양쪽 AT 각각 반대방향으로 흐르기 때문에 근접 통신선에 대한 유도장해가 적게 되는 장점이 있다. |
Yang-Su Kim, Hae-Chul Yu, "Electric Railway Engineering", DONGIL publisher, pp. 225-24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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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ong-Cheol Kim, "Interpretation of feeding system and understanding of Korean railway electricity", Book publisher GIDALI, pp. 311-348, 2008.
Korea Railway Authority, "Railway design manuals and guidelines(Electric Power manual : KR E-02040 Spacing and location of substation Rev.5)",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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