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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0 no.1, 2018년, pp.93 - 107
A questionnaire survey was conducted on male and female college students living in Busan in May 2015 to study customer types and purchasing behaviors based on the benefit sought from undergarments. This study used a total of 460 data reports collected from 203 male and 257 female college student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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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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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 전용 속옷매장이 필요한 이유는 어떤 불편함 때문인가? | 남학생은 속옷매장의 판매자들이 주로 여성들이고 남성 속옷이 여성 속옷이 함께 판매되고 있으므로 보수적인 남학생들은 편안한 속옷 쇼핑이 어려워 여학생에 비해 본인의 속옷 구매와 속옷 전문매장에서의 구매 비율이 낮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므로 속옷의 패션화 경향에 따라 속옷의 종류도 많아지고 화려해지고 있으므로 남성들이 편안하게 서비스를 받으며 속옷쇼핑을 할 수 있는 남성 전용 속옷매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 |
현대패션에서 속옷이 패션화, 고급화되고 활용도도 다양해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대패션에서 속옷은 단순히 겉옷 안에 착용하는 옷이 아니라 자신의 개성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속옷은 패션화, 고급화되고 활용도도 다양해지고 있다. 김나례(2012)는 현대 소비자들은 겉옷과 마찬가지로 속옷의 소비를 통해서도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고 만족하며 살아가고 있으며 속옷 브랜드들도 이에 맞게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 감성마케팅으로 전환하였다고 하였다. | |
속옷 추구혜택이란? | 속옷 추구혜택이란 속옷 제품의 선택이나 구매시 중요시 여기는 혜택을 의미하며 속옷시장의세분화 기준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된다. 30-40대 성인 남녀의 기능성 속옷 구매행동을 연구한 박미영(2006)은 여성은 디자인 추구,착용감 추구, 브랜드 추구, on-line유통 추구, 계절 성연관 추구, off-line구매방식 추구 6요인, 남성은 디자인/브랜드 추구, 착용감 추구, on-line유통 추구, 계절성연관 추구, off-line구매방식 추구 5요인으로 분류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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