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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7 no.1, 2018년, pp.130 - 137
이정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구정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조병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차량시스템공학과) , 나희승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문형석 (한국철도기술연구원)
In long freight trains, there is a brake time delay in the neighboring freight cars that causes damage and fractures of couplers, especially the knuckle of them. If there is a problem for couplers in the cars, this could cause a derailment and lead to damage of human life and property damage. In t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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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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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기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연결기의 본체는 [Fig 1]과 같이 헤드(Head), 샹크(Shank), 테일(Tail)의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추가로 너클과 로크, 로터리 로크, 너클 스로워, 너클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너클의 뒷부분의 돌기 때문에 너클핀이 파손되어도 연결기가 분리 되지 않는다. | |
화물열차의 제동 지연 시간으로 인한 문제점은 무엇인가? | 화물열차의 경우 각 열차 칸별 제동이 시작하는 시점에 차이가 있다. 이러한 제동 지연 시간의 차이로 인하여 연결기의 충격이 발생하게 된다. 이로 인하여 국내외 화차 운행 시 연결기 손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특히, 너클과 너클핀이 결합되는 부분이 주로 파괴 되고 있다.[2~3] 이렇게 중간 연결 기가 파괴될 경우 열차의 탈선이나 누락되어 안전 상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 | |
중간 연결 기가 파괴는 어떠한 문제를 발생시키는가? | 특히, 너클과 너클핀이 결합되는 부분이 주로 파괴 되고 있다.[2~3] 이렇게 중간 연결 기가 파괴될 경우 열차의 탈선이나 누락되어 안전 상의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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