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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1 no.1, 2018년, pp.10 - 16
장재영 (한화지상방산 개발센터) , 김근형 (한화지상방산 개발센터) , 이종진 (한화지상방산 개발센터)
The Republic of Korea Marine Corps is planning to develop a new amphibious assault vehicle which is able to operate with higher water speed than current KAAV. In order to achieve a higher water speed for hydrodynamically bulff-body vehicles, it is essential to develop drag reduction strategies. In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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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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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FBI기법은 무엇인가? | 선체의 동적 변화를 평가하기 위해 적용된 기법은 DFBI(dynamic fluid body interaction) 기법[6]이며, DFBI기법은 선체에 작용하는 힘과 모멘트에 의한 자세 변화에 따라 계산 영역 전체가 이동 및 회전 하는 방법이다. 해석에 사용된 주요 수치기법 및 경계조건은 Table 1에 나타내었다. | |
기존 KAAV가 해상파고를 극복하고 선수파를 막기 위해 장착된 것은 무엇인가? | 기존 KAAV는 수상 주행 시의 해상파고를 극복하고 선수(bow)에 발생하는 선수파를 막기 위해서 차체 전면부에 플랩(flap)형태의 판(plate)을 장착한다. 차기 상륙돌격장갑차는 기존 KAAV보다 더 높은 수준의 해상상태(Sea state)에서 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수상속도도 더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선수 플랩의 장착은 필수이다. | |
차기 상륙돌격장갑차는 선수 플랩 장착이 필수인데 어떤 형태의 선수플랩을 기본 선형으로 설정하였는가? | 차기 상륙돌격장갑차는 기존 KAAV보다 더 높은 수준의 해상상태(Sea state)에서 운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수상속도도 더 빠르기 때문에 이러한 선수 플랩의 장착은 필수이다. 따라서 파고와 선수파에도 안정적인 수상주행이 가능하도록 각도 35°로 길게 뻗어 일(一)자 형태 의 단일각도를 이루는 선수플랩을 개념형상에 장착하고 이를 초기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기본선형(bare hull)으로 설정했다. Table 2에 기본선형의 제원을, Fi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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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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