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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수산해양기술연구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isheries and Ocean Technology, v.54 no.1, 2018년, pp.73 - 80
Intermittent duty of emergency generator has problems emitting large quantities of PM and NOx in exhaust gas. The aim of this study is to propose DPF system which can be applied to medium-large emergency generators. The system is composed of soot dust collector, silencer and filter trap, which is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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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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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엔진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디젤엔진은 높은 열효율에 따른 우수한 연비와 고부하 및 고출력이 가능하여 중소형 선박엔진이나 산업용 발전기로 사용되며, 대체할 만한 다른 수단이 없을 정도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디젤엔진의 배기가스는 지구 온난화의 원인인 CO2와 더불어 CO, HC 등의 배출이 가솔린 기관보다 상대적으로 적게 배출되는 반면, 시동 초기와 운전 중의 간헐적 과농시에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 및 질소산화물 (NOx)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Kim and Ha(2008)). 이 중 PM은 인체에 매우 유해하고 시각적으로나 후각적으로 불쾌감을 초래하며,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여겨진다. | |
디젤엔진의 장점은 무엇인가? | 디젤엔진은 높은 열효율에 따른 우수한 연비와 고부하 및 고출력이 가능하여 중소형 선박엔진이나 산업용 발전기로 사용되며, 대체할 만한 다른 수단이 없을 정도로 그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디젤엔진의 배기가스는 지구 온난화의 원인인 CO2와 더불어 CO, HC 등의 배출이 가솔린 기관보다 상대적으로 적게 배출되는 반면, 시동 초기와 운전 중의 간헐적 과농시에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 및 질소산화물 (NOx)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Kim and Ha(2008)). | |
디젤엔진의 배기가스는 어떠한 문제가 있는가? | 하지만 디젤엔진의 배기가스는 지구 온난화의 원인인 CO2와 더불어 CO, HC 등의 배출이 가솔린 기관보다 상대적으로 적게 배출되는 반면, 시동 초기와 운전 중의 간헐적 과농시에는 입자상 물질(Particulate Matter, PM) 및 질소산화물 (NOx)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문제점을 갖고 있다(Kim and Ha(2008)). 이 중 PM은 인체에 매우 유해하고 시각적으로나 후각적으로 불쾌감을 초래하며,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여겨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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