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융합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9 no.2, 2018년, pp.85 - 90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effect of flipped learning strategy, which is an online offline convergence learning strategy becoming a hot issue, on students' learning styles..Ultimately, the goal is to analyze the academic achievements and learning attitudes by applying the flipped l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전통적 교수학습법의 문제점은? | 그렇다면 과연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어떠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어야할까? 어떤 교실이 N세대 학습자들이 교수자가 아닌 수업 자체에 몰입을 통한 효과적 학습을 유도할 수 있을까? 전통적 교수학습법에 익숙한 우리나라의 교실 환경에서는 전달된 지식의 양에 비해 학습의 효과가 크게 드러나지 않는다[4]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변화하는 교수학습방법의 적용은 그리쉽지는 않다. 효과적인 학습은 교수자 중심의 강의 전달의 조용한 강의실은 결코 아니라고 생각한다. | |
거꾸로 학습 전략의 긍정적인 부분은? | 본 연구는 학습자들이 선호 하는 학습 스타일에 따른 학업 성취도나 학습 태도는 유의미한 결과를 나태내지는 않지만 적어도 학습태도가 향상 된 것으로 미루어 보아 대학 교양 영어 수업에 있어서의 거꾸로 학습 적용은 학습자들에게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줄 수 있고 수업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 학습 전략임을 시사하고 있다. | |
Digital Natives이란? | M. Prensky [1]는 그의 논문에서 ‘Digital Natives’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Digital Natives들은 인터넷, 스마트 폰, 등의 사용이 익숙하며 주저 없이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세대들을 말한다[1]. Digital Natives들은 문자메시지나 메신저 등을 통한 소통을 좋아하고 학습 환경과 내용 까지도 자신들이 선택한다[2].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