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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9 no.2, 2018년, pp.277 - 284
홍서형 (부산경상대학교 IT.콘텐츠계열)
This study suggested a brand alliance strategy of follow brand to overcome the leading brands. At the same time, we also examined the effect of Moderating the brand awareness of ingredient brands(high / low) and origin(favorable / unfriendly). First, purchase intention of alliance product showed s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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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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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도 기업을 이겨낼 수 있는 방안은 무엇이 있는가? | 그 뿐 아니라 이런 선도 기업을 이겨낼 수 있는 방안은 몇몇 연구에 의하여 소개되고 있다[5][8][9]. 첫째, 제품 품질 차별화의 측면에서 Schnaars(1994)의 연구를 들 수 있다. 그들의 연구에 의하면 후속 기업은 높은 품질로 시장진출효과를 극복할 수 있다고 하였다. 즉,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을 인식시킴과 동시에 단순히 선도 기업의 복제 수준이 아니라 소비자들이 원하는 니즈에 맞추어 제품을 디자인 한다면 충분히 시장 진출 효과의 해결이 가능하다고 하였다. 둘째로 Shankar, Carpenter와 Krishnamurthi(1998)는 제품 혁신 측면에서 시장 진출 효과의 해결방안을 연구하였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선행연구의 주장에 근거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후속 기업이 선도 기업을 이기기 위한 경쟁우위 전략에 대해 강구하여 보고자 한다. | |
원산지란 무엇인가? | 보편적으로 원산지란 제품의 원산지역에 해당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원산지는 국제무역을 실시함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 |
원산지는 어떤 개념으로 나눌 수 있는가? | 일반적으로 제품 또는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의 본사가 위치한 국가를 원산지(Country of Origin)로 정의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부품 원산지(COO of Part or Component), 디자인 원산지(COO of Design), 기업원산지(COO of Corporate), 조립 원산지(COO of Assembly) 등의 개념으로 나눌 수 있다[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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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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