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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 Multimedia Society, v.21 no.12, 2018년, pp.1493 - 1503
정세훈 (School of Major Connection, Youngsan University) , 이주환 (Dept. of Multimedia Eng., Sunchon University) , 조경호 (Dept. of Multimedia Eng., Sunchon University) , 박재성 (Dept. of Multimedia Eng., Sunchon University) , 심춘보 (School of Information Com. and Multimedia Eng., Sunchon University)
We propose an object recognition system and experiential game contents using Kinect to maximize object recognition rate by utilizing underwater robots. we implement an ice hockey game based on object-aware interactive contents to validate the excellence of the proposed system. The object recogni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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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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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넥트의 객체 검출 단점은 무엇인가? | 키넥트는 최대 8m까지 깊이 영상을 취득할 수 있으며, 객체 검출범위는 4~5 m까지 가능하다. 그러나 인물 전체가 아닌 신체 일부를 객체로 인식할 때와 크기가 작은 객체를 인식할 경우, 객체 검출범위가 현저히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 기존 [5]의 연구에서는 깊이 4. | |
키넥트는 어떤 영상처리에 적합한가? | 기존의 연구들은 영상의 깊이(거리)값을 얻기 위해 스테레오 정합[2]을 이용하고 있는데 두 개의 영상을 정합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실시간 영상처리에 부적합하다. 그러나 최근 연구들은 실시간 영상처리가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사(MS)의 키넥트(Kinect)를 활용하고 있으며, 키넥트는 깊이 정보를 컬러 2D 영상에 일대일 형태로 투영시켜 초당 30장 이상의 고속 작동이 가능 하기에 실시간 영상처리에 적합하다[3-4]. 또한 키넥트는 개발자들에게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하기에 콘텐츠 개발이 용이하며, 다른 비슷한 용도의 3D 입체 센서 카메라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며, USB로 PC와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다. | |
키넥트가 제공하는 편의점은 무엇인가? | 그러나 최근 연구들은 실시간 영상처리가 가능한 마이크로소프트사(MS)의 키넥트(Kinect)를 활용하고 있으며, 키넥트는 깊이 정보를 컬러 2D 영상에 일대일 형태로 투영시켜 초당 30장 이상의 고속 작동이 가능 하기에 실시간 영상처리에 적합하다[3-4]. 또한 키넥트는 개발자들에게 SDK(Software Development Kit)를 제공하기에 콘텐츠 개발이 용이하며, 다른 비슷한 용도의 3D 입체 센서 카메라들과 비교했을 때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며, USB로 PC와 연결하여 사용하기 편리하다. 키넥트는 최대 8m까지 깊이 영상을 취득할 수 있으며, 객체 검출범위는 4~5 m까지 가능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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