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23 no.4, 2018년, pp.244 - 253
이동인 (한국교통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유영수 (한국교통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박준홍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 , 전문수 (한국교통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차준표 (한국교통대학교 자동차공학과)
Recently, The ministry of Environment in korea have introduced Euro-6d temp which was strengthened at the same time as Europe. Small Light-duty passenger vehicles need the SCR system of after-treatment to meet enhanced emission regulations. However, SCR system has a low conversion efficiency in a l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소형 경유차에서 실제도로 주행 배출가스 시험의 규제를 만족하기 위해 각 제작사들은 후처리장치의 장착이 필수로 작용하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배기 후처리시스템의 기술 향상이 요구되는 까닭은? | 이러한 조건 등을 반영하여 유럽연합은 2017년 9월에 Euro 6d-temp 법규를 발표하였고 국내도 동일한시기에 법규를 도입하였다(3). Euro 6d-temp는 기존 실내 인증시험 모드인 NEDC(New European Driving Cycle)에서 실제도로 주행패턴을 반영하여 개발한 WLTC(Worldwide Harmonized Light Vehicles Test Cycle)로 대체하였으며, 실내 인증시험 이외 차량에 이동식 배기가스 측정장치(PEMS)를 탑재하여 실제도로 주행 배출가스 시험하는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이다. | |
선택적 환원 촉매의 원리는? | 배기 후처리시스템 중 선택적 환원 촉매(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CR)은 Urea를 사용하여 질소산화물(NOx)을 저감하는 원리이며, NOx 흡장촉매(Lean NOx Trap, LNT)에 비해 외기온도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다는 연구가 발표되고 있다(5). 이러한 장점이 있지만, SCR의 촉매는 300°C 이상의 고온에서 90% 이상의 NOx를 제거하지만, 200°C 이하의 저온에서는 NOx 제거하는 활성이 매우 낮다는 연구가 발표되었다(6). | |
이동식 배출가스 측정 장비(PEMS)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SCR 시스템에 온도에 따른 NOx 전환 효율의 영향을 보기 위해 실제도로 주행 배출가스 시험을 수행하였으며 차량에 대한 주요 제원은 Table 1에 요약하여 나타내었다. 실제도로 주행 배출가스 양을 측정하기 위하여 사용된 이동식 배출가스 측정 장비(PEMS)는 배기가스 유량계, 배기가스 샘플링 장치, 배기가스 분석기, 교정용 가스, 전원 공급 장치, 제어 및 데이터 분석 장치 등으로 구성되었다. 차속 데이터는 GPS를 통해 수신된 실시간 위치 정보 데이터와 OBD(On-Board Diagnostics) 단말기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측정되며, 이 두 가지 방식의 차속 데이터를 기준으로 차량의 OBD 데이터 와 PEMS의 측정 데이터를 교정하여 취합한다. |
COMMISSION REGULATION (EU) 2016/427 of 10 March 2016 amending Regulation (EC) No 692/2008 as regards emissions from light passenger and commercial vehicles (Euro 6), EC - European Commission, Official Journal of the European Union L82, pp. 1-98, 2016.
COMMISSION REGULATION (EU) 2017/1151 of 1 June 2017 supplementing Regulation (EC) No 715/ 2007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of the Council on type-approval of motor vehicles with respect to emissions from light passenger and commercial vehicles (Euro 5 and Euro 6) and on access to vehicle repair and maintenance information, amending Directive 2007/46/EC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of the Council, Commission Regulation (EC) No 692/2008 and Commission Regulation (EU) No 1230/2012 and repealing Commission Regulation (EC) No 692/2008, EC - European Commission, Official Journal of the European Union L175, pp. 1-643, 2017.
TRANSPORT & ENVIRONMENT, "New cars tests are a big step forward-but only part of the solution", https://www.transportenvironment.org/press/new-car-testsare- big-step-forward-%E2%80%93-only-part-solution, Nico Muzi, 2017.
G. Yeo, "Automotive After Treatment Systems for the Future Emission Regulations", Auto Journal, Vol. 39, No. 4, pp. 18-26, 2017.
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 Research, "Evaluations of Real Driving Emissions-Light Duty Vehicles (RDE-LDV) with PEMS (Portable Emissions Measurement Systems)", NIER-SP2016-415, 2017.
COMMISSION REGULATION (EU) 2017/1151 of 1 June 2017 supplementing Regulation (EC) No 715/2007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of the Council on type-approval of motor vehicles with respect to emissions from light passenger and commercial vehicles (Euro 5 and Euro 6) and on access to vehicle repair and maintenance information, amending Directive 2007/46/EC of the European Parliament and of the Council, Commission Regulation (EC) No 692/2008 and Commission Regulation (EU) No 1230/2012 and repealing Commission Regulation (EC) No 692/2008, Appendix 5, Verification of trip dynamic conditions and calculation of the final RDE emissions result with method 1 (Moving Averaging Window), EC - European Commission, Official Journal of the European Union L175, pp. 150-162,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