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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11, 2018년, pp.177 - 183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compassion experienced by defectors on deep acting in organization and secondly to demonstrate the effect of deep acting through compassion on job performance. Third,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the effects of deep acting on organi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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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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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페션이란? | 컴페션이란 감정은 동정이나 연민과는 달리 다른 이의 고통을 내 자신의 고통처럼 함께 느끼고 함께 아파하며 함께 경험하는 감정이며 반드시 고통당하는 타인을 위한 행위를 수반한다고 주장한다[1]. 또한 조직 내에서 경험하는 컴페션은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하여 조직 내에서 자신의 업무를 능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경험하는 컴페션과 긍정적 감정은 서로 강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 |
컴페션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해야 하는 실천적 시사점은 무엇인가? | 넷째, 본 연구의 결과의 실천적 시사점은 컴페션을 경험한 탈북민들의 감정과 행동이 일치하는 심층행동이 향상된다는 것이며, 더 나아가 탈북민들이 조직 내에서 이질적인 조직구성원들과 협동하고 높은 관계의 질(HQC) 의 인간관계를 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해주고 있다. | |
조직 내에서 경험하는 컴페션의 장점은? | 컴페션이란 감정은 동정이나 연민과는 달리 다른 이의 고통을 내 자신의 고통처럼 함께 느끼고 함께 아파하며 함께 경험하는 감정이며 반드시 고통당하는 타인을 위한 행위를 수반한다고 주장한다[1]. 또한 조직 내에서 경험하는 컴페션은 긍정적인 감정을 갖게 하여 조직 내에서 자신의 업무를 능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기 때문에 조직 내에서 경험하는 컴페션과 긍정적 감정은 서로 강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 또한 Lilius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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