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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대한토목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v.38 no.2, 2018년, pp.295 - 302
정연식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종진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 김선중 (영남대학교 도시공학과)
Since the history of the South Korea roundabouts is short, there is a possibility that drivers' awareness for the roundabouts (rules of the road, definition, location, etc.) is low, which may affect the compliance with traffic rules. Based on this assumption,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analy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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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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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분석의 목적은? | 새로운 시스템이나 정책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서는 이를 수용하는 이용자들에 대한 예상 반응 혹은 기대효과를 충분히 조사하고 분석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 이러한 선행 분석의 목적은 새로운 시스템이나 정책의 도입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인 여론과 부정적인 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교통분야에서는 지능형교통체계의 도입(e. | |
국내에서 회전 교차로는 몇년대에 처음으로 설치되어 운영되었는가? | (2001). 한편, 국내에서 회전교차로는 2010년대에 처음으로 설치되어 운영되기 시작해 도입 및 운영에 대한 역사는 불과 7년 수준에 그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전교차로에 대한 효과는 통행시간 감소 27. | |
전교차로는 언제 어디서 처음 개념이 시작되었는가? | 전교차로는 1920년대 영국에서 처음 개념이 시작되어 약 40여년이 지난 1960년대 영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실제로 설치되어 운영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약 40여년간의 준비과정과 50년 이상의 운영 역사를 기반으로 회전교차로는 매우 효과적인 시스템으로 자리잡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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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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