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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journal of the institute of internet, broadcasting and communication : JIIBC, v.18 no.2, 2018년, pp.217 - 226
Since the sides of a vehicle are designed asymmetrically unlike its front or rear, the degree of deformation of the car body greatly differs depending on the site of collision if a broadside collision takes place. When elastic deformation and plastic deformation occur in the car body occur due to 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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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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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충돌이 일어나는 경우 충돌부위에 따라 차체의 변형정도가 크게 달라지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차량의 측면은 전면이나 후면과 다르게 비대칭으로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측면충돌이 일어나는 경우 충돌부위에 따라 차체의 변형정도가 크게 달라진다. 충돌로 인하여 차체에 탄성 및 소성 변형이 일어날 때 운동에너지가 차체로 흡수되어 운동량이 감소하게 된다. | |
교통사고는 어떠한 단계로 나뉘는가? | 차량 충돌사고에 대한 연구는 전방충돌 및 후방충돌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측면충돌에 대한 연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교통사고는 충돌 전, 충돌, 충돌 후의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충돌 전, 후 단계는 차량의 동적 거동에 대한 분석으로 간단한 물리식을 계산하는 방법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교통사고 분석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매우 빠른 시간에 계산할 수 있다. | |
Baek 등 [3] 은 PC-Crash와 MADYMO 프로그램의 좌표계를 연동할 수 있는 조인트 모델 제작을 통해 새로운 탑승자 거동분석 방법을 제안 하였는데, 이 방법을 활용하였을 때의 결과는 무엇인가? | Baek 등 [3] 은 PC-Crash와 MADYMO 프로그램의 좌표계를 연동할 수 있는 조인트 모델 제작을 통해 새로운 탑승자 거동분석 방법을 제안 하였다. 그 결과로 탑승자 거동분석을 위한 모델 제작 시간과 계산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Kwon 등 [4] 은 LS-DYNA 프로그램을 이용한 가드레일 충돌분석을 통해 속도, 차량 중량이 달라지는 경우 차량 및 가드레일 파손상태를 파악하고, 탑승자 상해정도를 파악하였다. |
National Police Agency, "TAAS system of National Police Agency", 2017.
Y. K. Han, S. R. Baek, J. K. Yoon and J. H. Lim "A Study on Side Impact from Car-to-Car using Finite Element Analysis" , Journal of the Institute of Webcasting, Internet and Telecommunication, Vol. 15, No. 3, pp. 201-209, 2015. https://doi.org/10.7236/JIIBC.2015.15.3.201
S. R. Baek, C. H. Kim, J. K. Cho, J. H. Lim and J. K. Yoon "A Study on the Dynamic Analysis Model for Passenger Behavior in a Vehicle's Rollover Accidents" , Transac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25, No. 6, pp. 758-766, 2017. https://doi.org/10.7467/KSAE.2017.25.6.758
O. H. Kwon, S. R. Baek, J. K. Yoon and J. H. Lim "A Study on Crash Analysis of Vehicle and Guardrail using a LS-DYNA Program", Journal of the Institute of Webcasting, Internet and Telecommunication, Vol. 16, No. 3, pp. 179-186, 2016. https://doi.org/10.7236/JIIBC.2016.16.3.179
W. T. Oh, J. H. Kim, J. H. Choi, Y. m. Ha, H. S. Park and J. C. Park, "A Study on the Coefficient of Restitution for Low-speed Rear-end Vehicle Impacts" , Transaction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25, No. 5, pp. 600-606, 2017. DOI: https://doi.org/10.7467/KSAE.2017.25.5.600
J. S. Kang, M. H. Song, J. Y. Lim, "A Preliminaty Study on the Structural Performance of the Bumper-Beams for High-Strength Steel Applications",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 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ol. 18, No. 6, pp. 78-84, 2017. https://doi.org/10.5762/KAIS.2017.18.6.78
J. H. Chun, "A Study of Collision Speed Estimation at Intersection", University of Seoul, 2011.
"Traffic Accident Analysis Manual", Korea Road Traffic Authority, 2011.
"LS-DYNA Theory Manual", Livermore Software Technology Corporation, 2017.
"PC-Crash Technical Manual", Dr. Steffan Datentechnik, 2017.
National Crash Analysis Center, http://www.ncac.gwu.edu/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ry Adminstration-National Automotive Sampling System, http://www.nhtsa.gov/N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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