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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지 = Journal of aerospace system engineering, v.12 no.2, 2018년, pp.59 - 65
The landing gear (L/G) handle of an aircraft is an essential piece of equipment for aircraft take-off and landing. The bracket in the landing gear handle was fractured during a vibration test when developing the landing gear handle. This paper summarizes the vibration test procedures performed du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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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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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실험에서는 어떻게 브라켓 파손의 원인 분석을 하였는가? | 브라켓 파손의 원인 분석을 위해 NASTRAN을 이용하여 구조해석을 실시하였다. 진동시험 시 Y축 방향으로 브라켓에 일정한 부하를 가하는 조건과 브라켓의 재질정보 (SPCC)를 입력한 후, 구속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로 가정 하여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해석결과를 바탕으로 변형에 취약한 부분이 밝은 색상으로 표시되도록 하였다. | |
본 실험에서 응력 스트레스 분포 결과를 통해 얻은 결론은? | 8 N/mm2로 나타났다. 이는 소재의 인장강도가 270.0 N/mm2이므로 파손이 발생하였으며, 해석과 실제결 과가 일치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에서 나타난 절단선과 유사한 영역의 주변부가 외부의 힘에 취약하며, 쉽게 변형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 |
본 실험에서 설계변경으로 인한 중량 증가를 최소하하면서 인장강 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취한 행동은? | 7(b) 의 경우 브라켓이 솔레노이드 전체를 감싸는 형상으로 설계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지지하도록 하였다. 또한 설계변경으로 인한 중량 증가를 최소화하면서 인장강 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브라켓의 재질을 Table 4과 같이 SPCC에서 SUS304로 변경하였다. 이후, 수정된 브라켓 형상으로 동일한 조건에서 구조해석을 수행하였 으며 그 결과는 Fig. |
USAF, "MIL-STD-810 Environmental Test Methods for Aerospace and Ground Equipment", Department of the Air Force, Jun 1962
RTCA, "DO-160 Environmental Conditions and Test Procedures for Airborne Equipment", Radio Technical Commission for Aeronautics, Feb 1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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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 H. Byun. and C. Y. Park. and J. H. Kim., "Ground Vibration Test of KF-16D,"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eronautical and Space Sciences, vol. 33, no. 5, pp. 41-49. May 2005
D. H. Cho. and C. Y. Park. and J. H. Kim., "Evaluation of Vibration Test Severity by FDS and ERS,," Proceedings of ISMA, pp. 1725-1735.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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