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정보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v.22 no.2, 2018년, pp.223 - 230
Software education will be implemented in elementary, middle and high schools from the 2018 school year. One of the core contents of software education is algorithm education. As with other subjects, algorithmic education can also be seen as the success of students' initiative. And students' initia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알고리즘이란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해결 절차를 알기 쉽도록 나타내는 논리적인 절차과정을 의미한다. 간단히 말하면 어떤 일을 하기 위한 방법을 절차를 말하는 것이다[3]. | |
기존의 알고리즘 교육은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이루어져 왔는데 이러한 교육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이러한 알고리즘 교육은 지금까지 C 혹은 Java와 같은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초등을 비롯한 중등 학생들은 아직 텍스트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익숙하지 못하며, 잘못하면 소프트웨어 교육 자체에 흥미를 잃게 될 우려도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어린 학생들에게 친숙한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도구를 사용하고자 한다. | |
소프트웨어 배틀의 구성요소는 무엇인가? | 소프트웨어 배틀은 크게 배틀 필드와 플레이어 스프라이트(개체)로 구성된다. 소프트웨어 배틀이 벌어지는 곳인 일종의 경기장을 “배틀 필드”라고 하는데, 이러한 개념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Fig. |
Gyo Sik Moon (2007). On the Direction of the Computer Algorithm Education Based on Conceptual Algorithms.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Information Education, 11(1), 29-38.
KEDI (2005). Teaching and Learning Materials for Information Science Gifted Education (Understanding Algorithm).
Kim, Hyo Sung (2016). A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Programming Education Program focused on Algorithm Design to enhance Creative Problem Solving Ability. Dissertation of Master Grade.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Kyung-Hoon Kim (2006). A Study on determining hierarchy about the domain specific knowledge of the algorithm in middle schools. The Journal of Korean Association of Computer Education, 9(5), 41-51.
Sung, Min-suk (2007).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Computer Education Curriculum for Algorithm unit in Element, Middle, High School. Dissertation of Master Grade. Chun-Ang University.
YoungJun Lee, EnuKyoung Lee (2010). Scratch Programming. KyoHakSa Ltd.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