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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행학회논문지 = Journal of advanced navigation technology, v.22 no.2 = no.89, 2018년, pp.96 - 104
한지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SBAS기술팀) , 이은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SBAS기술팀) , 김연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SBAS기술팀) , 강희원 (SBAS사업단 체계종합팀)
NOTAM is an announcement that is distributed to flight attendants with status information related to aviation. ICAO, the International Civilian Aviation Organization, recommends that a NOTAM service be provided for the SBAS service in order to use the SBAS signal-based access procedure. To comply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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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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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AM이란? | NOTAM은 항공과 관련된 상태 정보를 항공종사자들에게 배포하는 공고문을 말한다. 국제민간항공기구인 ICAO는 SBAS 신호에 근거한 접근 절차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BAS 서비스에 대한 NOTAM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 | |
GNSS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낮은 이유는 무엇인가? |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의 위치와 시각을 결정하는 방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위치의 정확도가 수십 미터의 오차로 인해 정확도 및 신뢰도가 낮다. 때문에 항공기와 같은 정확도 및 신뢰도가 높은 정보가 요구되는 분야에는 GNSS의 활용이 제한적이다. | |
KASS NOTAM 시스템 개발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ICAO에서 발행한 SARPs (standards and recommanded practices) Annex 10에는 SBAS 신호에 근거한 접근 절차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BAS 서비스에 대한 NOTAM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고 권고하고 있다[2]. 이에, ICAO 권고사항을 준수하여 KASS가 APV-I급 SoL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SBAS 신호를 이용하여 착륙하는 모든 항공기에 NOTAM 서비스를 제공해야한다. 때문에 이를 위한 KASS NOTAM 시스템 개발 이필요하다. |
J. I. Park, E. S. Lee, M. B. Heo, and G. W. Nam, “Latest technology trending for satellite based augmentation system,” Aerospace Industry Trends, Vol. 14, No. 1, pp. 191-202,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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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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