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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디지털융복합연구 =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16 no.5, 2018년, pp.173 - 183
황문성 (숭실대학교 IT정책경영학과) , 한경석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 이영문 (숭실대학교 IT정책경영학과) , 권현정 (숭실대학교 IT정책경영학과)
In this study, we tried to examine the effect of service quality on the current industrial product B2B trading market on the degree of sustainable purchase for employees engaged in industrial product B2B trading market. We gathered data from questionnaires from employees who worked in the industria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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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산업의 시작은? | 석유화학산업은 1920년 프로필렌가스를 통해 이소프 로필렌 알코올을 합성하는 데 성공하면서 시작하였다. 세계 2차 대전(1939년~1950년) 사이에 석유화학산업 공 정의 문제가 해결됨에 따라 합성수지, 합성고무, 합성섬 유의 개발이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 |
조직 간의 거래 관계에 대한 연구가 시작된 1970년대 초창기와 1980년대의 연구 주제 변화는? | 조직 간의 거래 관계에 대한 연구는 1970년대 마케팅 분야에서 시작 되었다. 초창기 연구에서는 산업재 구매 자의 행동을 단기적이거나 일회적인 교환 행동으로 보았 으나 1980년대에 이르러 단순한 교환의 행동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판매조직과 구매조직 간의 연속적인 관계적 교환의 측면에서 구매자의 산업재 구매행동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1976년에 북유럽 5개국에서 시작된 IMP(Industrial Marketing and Purchasing) Group 연구 는 산업 재에서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관계연구는 그 규 모의 방대함과 더불어 학문적인 파급력을 감안할 때 마 케팅 연구에서 관계차원을 연구하는데 있어 관계의 상호 작용이라는 새로운 연구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커다 란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 할 수 있다[3]. | |
산업재 시장에서 장기적인 파트너 쉽 강 화가 중요한 경영과제인 이유는? | 이러한 치열한 글로벌 시장 속 에서 우리나라의 석유화학 산업재 시장은 다른 나라의 기업과 장기적 파트너 쉽을 통하여 동반성장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해외 거래기업과의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긍정적 관계를 형 성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로 인해 확장된 시장에서 선점우위를 가져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산업재 시장에서 거래기업 간의 장기적인 파트너 쉽 강 화가 매우 중요한 경영과제로 연구되고 있다. 화학 산업 재 B2B(Business to Business)환경에서의 기술 진화 와 더불어 경쟁 심화로 인하여 제품의 독점을 갖기 힘들 어지는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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