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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망 기반의 항만터미널 효율적인 관제시스템 설계
Design of an Efficient Control System for Harbor Terminal based on the Commercial Network 원문보기

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16 no.1, 2018년, pp.21 - 26  

김용호 (광주대학교 IT자동차학과) ,  주영관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문형진 (성결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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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을 통한 물동량이 전체 97% 차지하고 있어 효율적인 항만 운영 관리 시스템을 통해 작업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관리자가 작업 지연 및 장비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게 이를 확인하여 대처할 필요가 있다. 기존 시스템은 GPS 을 이용한 야드 자동화 장비의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을 토대로 작업 완료 혹은 작업 시작에 따라 입력된 정보로 위치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기존 시스템보다 태블릿의 GPS 시스템으로 실시간 위치정보 확인 시스템이 야드 조업 장비의 위치 확인에 있어 더욱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야드장 내의 통신망에서도 컨테이너로 인한 음영이 없는 상용 LTE 서비스를 활용한 망 구성이 컨테이너 처리 지연을 줄인다.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나 IOS를 사용하는 스마트단말기의 도입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컨테이너 처리 스케줄링을 통해 컨테이너 처리 어플리케이션의 스마트 단말 사용과 컨테이너 작업 스케줄의 최적화를 통한 최소 지연시스템을 구축한다. 스마트 단말의 도입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컨테이너 처리 지연의 최소화는 컨테이너 정보 요구자인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컨테이너의 처리과정을 확인시킴으로써 항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이 예상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Seaborne Trade Volume accounts for 97% of the total. This means that the port operation management system can improve port efficiency, reducing operating costs, and the manager who manages all operations at the port needs to check and respond quickly when delays of work and equipment support is ...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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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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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안드로이드나 아이오에스 기반 스마트폰용 항만 운용 시스템을 제안한다. 항만 운용 시스템은 인공지능의 컨테이너 처리 스케줄을 학습시킴으로써 지연이 발생하는 과정의 지연을 고려해 최적의 처리조건을 만족하도록 스케줄링한다.
  • 본 논문에서는 종래 콘테이너 터미널에서 자체 구축된 무선망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상용망을 이용한 망구축 방법과 콘테이너 터미널 시스템, 콘테이너 터미널 시스템의 항만운영 방법을 연구하였다.
  • 종래 콘테이너 터미널에서 자체 구축된 무선망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하여, 상용망을 이용한 망구축 방밥과 콘테이너 터미널 시스템, 콘테이너 터미널 시스템의 항만운영 방법을 연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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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선석(Berth)이란 무엇인가? 해상을 통해 이동되는 컨테이너는 선박에 적하되기 전 또는 선박에서 양하되어 내륙으로 운송되기 전에 항만의 야드장에 임시 보관되어 관리되고 있다. 기존항만 시스템은 선박을 계선시키는 시설을 갖춘 접안 장소인 선석(Berth)과, 컨테이너 화물이 적재되는 야드장, 컨테이너화물이 야드장에서 외부로 또는 외부에서 야드장으로 출입하는 것을 관리하는 게이트(GATE),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는 장비들인 안벽 크레인, 트레일러, 야드 크레인, 리치스태커, 탑 핸들러, 포크 리프트를 포함하고 있다.
실시간 모니터링이 불가능한 기존의 시스템은 어떤 단점을 가지고 있는가? 또한, 항만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PDA를 통해 최종 작업 결과만을 수집할 수 있어 장비들의 현재 이동 위치 및 작업 진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불가능하다[4]. 이러한 경우 항만 운영 시스템 관리자가 작업 지연 또는 장비 지원 필요 등의 파악이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없어, 상황에 따라 작업에 필요한 장비 지원, 작업자 증원 또는 임무변경 등의 대응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점이 있다. 항만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PDA는 최근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비해 유지보수 비용과 고정된 소프트웨어 규격,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서 많은 단점을 갖고 있다.
기존항만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해상을 통해 이동되는 컨테이너는 선박에 적하되기 전 또는 선박에서 양하되어 내륙으로 운송되기 전에 항만의 야드장에 임시 보관되어 관리되고 있다. 기존항만 시스템은 선박을 계선시키는 시설을 갖춘 접안 장소인 선석(Berth)과, 컨테이너 화물이 적재되는 야드장, 컨테이너화물이 야드장에서 외부로 또는 외부에서 야드장으로 출입하는 것을 관리하는 게이트(GATE),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는 장비들인 안벽 크레인, 트레일러, 야드 크레인, 리치스태커, 탑 핸들러, 포크 리프트를 포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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