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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융합연구 = Journal of industrial convergence, v.16 no.1, 2018년, pp.21 - 26
김용호 (광주대학교 IT자동차학과) , 주영관 (충북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 문형진 (성결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The Seaborne Trade Volume accounts for 97% of the total. This means that the port operation management system can improve port efficiency, reducing operating costs, and the manager who manages all operations at the port needs to check and respond quickly when delays of work and equipment support i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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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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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석(Berth)이란 무엇인가? | 해상을 통해 이동되는 컨테이너는 선박에 적하되기 전 또는 선박에서 양하되어 내륙으로 운송되기 전에 항만의 야드장에 임시 보관되어 관리되고 있다. 기존항만 시스템은 선박을 계선시키는 시설을 갖춘 접안 장소인 선석(Berth)과, 컨테이너 화물이 적재되는 야드장, 컨테이너화물이 야드장에서 외부로 또는 외부에서 야드장으로 출입하는 것을 관리하는 게이트(GATE),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는 장비들인 안벽 크레인, 트레일러, 야드 크레인, 리치스태커, 탑 핸들러, 포크 리프트를 포함하고 있다. | |
실시간 모니터링이 불가능한 기존의 시스템은 어떤 단점을 가지고 있는가? | 또한, 항만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PDA를 통해 최종 작업 결과만을 수집할 수 있어 장비들의 현재 이동 위치 및 작업 진행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이 불가능하다[4]. 이러한 경우 항만 운영 시스템 관리자가 작업 지연 또는 장비 지원 필요 등의 파악이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없어, 상황에 따라 작업에 필요한 장비 지원, 작업자 증원 또는 임무변경 등의 대응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점이 있다. 항만에서 사용되는 산업용 PDA는 최근의 스마트폰 단말기에 비해 유지보수 비용과 고정된 소프트웨어 규격,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에서 많은 단점을 갖고 있다. | |
기존항만 시스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해상을 통해 이동되는 컨테이너는 선박에 적하되기 전 또는 선박에서 양하되어 내륙으로 운송되기 전에 항만의 야드장에 임시 보관되어 관리되고 있다. 기존항만 시스템은 선박을 계선시키는 시설을 갖춘 접안 장소인 선석(Berth)과, 컨테이너 화물이 적재되는 야드장, 컨테이너화물이 야드장에서 외부로 또는 외부에서 야드장으로 출입하는 것을 관리하는 게이트(GATE),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는 장비들인 안벽 크레인, 트레일러, 야드 크레인, 리치스태커, 탑 핸들러, 포크 리프트를 포함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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