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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안전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33 no.2, 2018년, pp.145 - 151
In this study, the track-bridge interaction analysis was performed using an analytical model considering the track structure, thereby taking into account the linear conditions (R=650 m, cant var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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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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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부에 있어서의 윤중을 어떻게 구하는가? | 곡선부에 있어서의 윤중은 열차 하중을 정상분과 변동분의 합으로서 표현한다. 곡선 통과 시 내외궤의 윤중 정상분은 차체의 경사를 고려하여 차륜/레일 접촉 점을 중심으로 한 모멘트의 합으로부터 구할 수 있다. | |
곡선 통과 시 내외궤의 윤중 정상분의 차체 경사는 무엇과 등가하는가 | 곡선 통과 시 내외궤의 윤중 정상분은 차체의 경사를 고려하여 차륜/레일 접촉 점을 중심으로 한 모멘트의 합으로부터 구할 수 있다.이 때 차체 경사에 의한 중심이동에 의한 중력성분의 모멘트팔이 변화하게 되는데, 차체 경사량은 초과 원심력(캔트부족량 Cd)에 비례하기 때문에 차량중심고 HG 가 유효중심고 \(\mathrm{H}_{G}^{*}\) 까지 상승한 경우와 등가로 간주 된다. 따라서 곡선부에서 윤중 정상분은 식(1) 및 식(2) 와 같이 나타낼 수 있다1,2) . | |
해석모델을 구성은? | 1에 표현하였다. 레일과 침목은 3차원 프레임요소 (Frame element)로 구성하고 레일과 침목의 요소간 절점을 레일패드의 역할을 수행하는 스프링요소(Spring element)를 이용하여 실제 사용되는 레일패드의 스프링 강성을 부여하고 도상자갈은 침목요소를 구성하는 절점과 도상깊이 및 도상자갈의 스프링강성을 고려한 스프링요소를 연결하여 도상자갈을 해석모델에 반영하였다 1) . |
J. Y. Choi, J. H. Kim, J. S. Chung and S. G. Lee, “Evaluation of Train Running Safety for Direct Fixation Concrete Track on Light Rapid Transi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Safety, Vol. 32, No. 5, pp. 41-46, 2017.
J. Y. Choi, "Qualitative Analysis for Dynamic Behavior of Railway Ballasted track," Technical University of Berlin, Ph.D thesis, 2014.
J. H. Kang, Y. S. Won, K. S. Kim and H. J. Lee, “SBarch Composite Girder Long Span 105m Highway Bridge, After Demonstration By Supporting Sbarch,” Korean Society of Steel Construction, Vol. 28, No. 1, pp. 41-44, 2016.
Y. S. Won, K. S. Kim, H. J. Lee and J. H. Kang, “Development and Design of SBarch Steel Composite Girder,”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dvanced Composite Structures, Vol. 7, No. 1, pp. 31-37, 2016.
S. W. Cho, D. G. An, D. W. Kim, Y. S. Kim, H. J. K and D. S. Jin, “Applications of New Construction Methods Using the Steel.(Reducation of The Amount of Steel Applied Into SBarch Composite Girder),” Korean Society of Steel Construction, Vol. 23, No. 3, pp. 72-76,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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