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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기계가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17 no.3, 2018년, pp.141 - 147
박정훈 ((주)체시스) , 전승태 ((주)체시스) , 이태진 (옵티스엔지니어링) , 강정대 (옵티스엔지니어링) , 강명창 (부산대학교 융합학부)
Recently, interest in customers has shifted to the emotional quality of customers as the driving, handling, and collision stability of automobiles have been greatly improved. The NVH performance of a vehicle is quantified and evaluated from the DPDS. To improve the DPDS, we need to optimize the sh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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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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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시부품의 소음진동정도를 개선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무엇인가? | 최근 이러한 구조성능 이외에 감성 품질 개선을 위해 샤시부품의 소음진동정도(Noise Vibration Harshness, NVH)는 국부동강성(Drive Point Dynamic Stiffness, DPDS)으로 정량화하여 평가된다 샤시부품의 개선을 위해 부품의 두께 . DPDS증가 또는 매스 댐퍼(Mass Damper) 추가 등으로 쉽게 개선이 가능하나 이는 중량 증가로 인한 연비 손실, 부품 증가에 따른 경쟁력 저하로 이어지므로 중량 및 부품 증가없이 성능을 만족 DPDS하는 샤시부품 개발이 요구된다.[5-6]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가지 형상에 대한 반복적인 설계 및 해석 작업이[7,8]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비용 및 인적자원이 소요된다. | |
샤시부품은 어떠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 | 0~250Hz력된 가진이 샤시부품의 결합부위에서 차체를 가진하여 발생하는 구조에 기인하는 소음(Structure Borne Noise)이다.[1-2] 샤시부품은 차체와 서스펜션,타이어에 연결되어 차량의 중량을 지지하고 노면의 진동을 흡수하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정강성, 피로내구, 충돌해석 등의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3,4] | |
중량 및 부품 증가 없이 성능을 만족 DPDS하는 샤시부품 개발이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이러한 구조성능 이외에 감성 품질 개선을 위해 샤시부품의 소음진동정도(Noise Vibration Harshness, NVH)는 국부동강성(Drive Point Dynamic Stiffness, DPDS)으로 정량화하여 평가된다 샤시부품의 개선을 위해 부품의 두께 . DPDS증가 또는 매스 댐퍼(Mass Damper) 추가 등으로 쉽게 개선이 가능하나 이는 중량 증가로 인한 연비 손실, 부품 증가에 따른 경쟁력 저하로 이어지므로 중량 및 부품 증가없이 성능을 만족 DPDS하는 샤시부품 개발이 요구된다.[5-6]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여러가지 형상에 대한 반복적인 설계 및 해석 작업이[7,8]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비용 및 인적자원이 소요된다. |
Kim, S. Y., Kim, K. S., "A Study on Radiation Noise of Vehicle Power Seat Recliner using Finite Element Analysis,"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7, No. 1, pp. 101-107, 2018.
Nam, K. S., Choi, J. K., Choi H. Min., Kim, J. K., Yeum, S. H. and Lee, S. S., "Study on the Improvement of Strength of Excavator Attachments Considering the Field Environmen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5, No. 1, pp. 122-128, 2016.
Kang, J. S., "A Study on Structural Design of Torsion Beam Rear Suspension," Transaction of KSAE, Vol. 13, No. 3, pp. 146-153, 2005.
Kim, K. Y., Kwak, S. H., Han, G. D., Park, J. S., Cho, J. H., Lee, C. H. and Kan,g M. C., "Formability Evaluation of the Vacuum Resin Transfer Molding of a CFRP Composite Automobile Seat Cross Par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6, No. 3, pp. 24-29, 2017.
Kim, K. Y., Choy, L. J., Shin, H. I., Cho, J. H., Lee, C. H. and Kang, M. C., "Characteristics of Mechanical Properties and Micro Structure according to High-Frequency Induction Heating Conditions in Roll Forming Process of a Sill Side Part,"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Vol. 16, No. 6, pp. 87-94, 2017.
Kong, Y. S., Abdullah, S., Omar, M. Z., Haris, S. M., "Topological and topographical optimization of automotive spring lower seat," Latin American Journal of Solids and Structures, Vol. 13, No. 7, pp. 1388-1405, 2016.
Kuntjoro, W., Jalil, A. A., & Mahmud, J., "Wing Structure Static Analysis using Superelement", Procedia Engineering, Vol. 41, Pages 1600-1606, 2012.
HYPERWORKS, Hypermesh 13.0 Manual, Altair Engineering, Inc., pp. 139-218, 2014.
HYPERWORKS, Optistruct 13.0 User guide, Altair Engineering, Inc., pp. 331-406, 2014.
"Using AMSES Automatic Multi Level Sub Structuring Eigensolver Solution," 2018. http://blog.altair.co.kr(accessed 10, May.,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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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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