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V 홈쇼핑 패션스타일리스트에 대한 모델의 관계마케팅 요인 분석의 차이
Differences in the analysis of a model's relationship marketing factors for TV home shopping fashion stylist 원문보기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 Fashion & Costume Design Association, v.20 no.2, 2018년, pp.63 - 71  

안시현 (디지털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  정성지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stablish a relationship between TV home shopping model and the marketing data of the TV home shopping industry. Differences in relationship marketing factors, trust, and intent to reuse depending on the experience of the model have resulted in a higher assessment of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TV홈쇼핑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패션스타일리스트와 패션모델을 대상으로 서로 간의 관계마케팅 요인, 신뢰, 재이용의도의 차이를 알아봄으로써 TV홈쇼핑 패션스타일리스트와 패션모델 간의 관계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의 제공에 목적이 있다.
  • 본 연구 목적은 TV홈쇼핑을 대상으로 활동하는 모델을 대상으로 패션스타일리스트와의 관계마케팅 요인, 신뢰, 재이용의도의 차이를 알아봄으로써 TV홈쇼핑 패션스타일리스트와 모델 간의 관계마케팅을 위한 기초자료 수립에 목적이 있다.
  • 연구문제: TV홈쇼핑 모델의 특성(모델 경력, 소속기간, 연령, 성별)에 따른 집단 간 관계마케팅 요인, 신뢰, 재이용의도의 차이에 대해 알아본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TV홈쇼핑의 의류 판매방식의 변화양상은? 최근 TV홈쇼핑 패션방송 매출의 성장이 가속화 되고 의류 판매방식이 가격위주의 판매방식에서 패션 스타일링 위주의 판매방식이 증가함에 따라 상품을 코디네이션을 맡고 있는 패션 스타일리스트의 역할이 과거에 비해 확대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패션스타일리스트의 역할은 무엇인가? 패션스타일리스트의 역할은 상품을 방송의 목적에 맞게 모델에게 적절한 스타일링을 함으로써 상품판매에 주력하는 것으로 패션스타일리스트는 모델의 의상 컨셉을 기획하고 의상 피팅 부터 착장 까지 모두 관여한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모델 이라는 직업은 패션스타일링이 항상 수반되기 때문에 대부분 패션스타일리스트와의 유기적인 관계 속에 업무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TV홈쇼핑 내에서 패션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의 목적은 무엇인가? 또한 모델 이라는 직업은 패션스타일링이 항상 수반되기 때문에 대부분 패션스타일리스트와의 유기적인 관계 속에 업무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러므로 패션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은 서로 간 가장 근접한 관계 속에서 상호 적절한 스타일링 매치를 통해 적절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목적으로 볼 수 있으며 그 결과물을 통해 업무의 성패가 좌우된다고 볼 수 있다. 최근 패션스타일리스트에 관한 연구에서는 단순한 직업역할인식에 관한 연구가 대부분이며 아직까지 패션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의 관계요인에 관한 연구는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