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기학회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v.67 no.7, 2018년, pp.954 - 961
In this paper, a chatbot for emotional stress recognition and management using rule-based method and NLP is designed and developed to tackle various emotional stresses of people through questionnaire. For this, Dialogflow as open chatbot development platform and Facebook messenger as chatting platf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챗봇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요인은 무엇인가? | 최근 이러한 챗봇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요인은 다음과 같다[6]. 첫째, 인공지능(AI)의 발전이다. 더 똑똑해진 인공지능을 통해 기업은 이제 주문 내역과 가장 빈번하게 검색한 것을 토대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나 구매할 것을 예측하여 장바구니를 봇이 선택한 제품들로 미리 채워 놓을 수 있다. 이런 인공지 능의 발전으로 고객 자신이 뭐가 필요한지를 알기도 전에 기업이 필요사항을 알 수 있으며, 강력한 신형 봇들이 고객을 가까운 친척들보다 더 잘 알 수 있다. 둘째, 사용자 경험에 대한 초점으로 현재 고객들은 연중무휴 24시간 지원뿐 아니라, 그런 지원들이 자신만의 필요사항에 맞춰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과거의 끔찍한 전화 돌리기 방식은 문제 해결이나 질문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전화 대기열에서 기다리기를 거부하는 대담한 고객들에 의해 무너지고 있다. 셋째, 소셜 미디어에 더 적은 시간을 소비하는 사람 들로 요즘 사람들은 소셜 네트워킹 앱보다는 메신저(Messenger) 나 바이버(Viber) 같은 메시징 앱에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다. 즉, 챗봇이 음성 인식 고유의 필요사항을 충족시키고 사람의 역할을 대신해가고 있다. 넷째, 줄어든 개발 비용과 대화형 API 의 증가이다. 챗봇은 기존의 모바일 앱에 비해 개발과 유지보수가 훨씬 간단하고 빠르다. 또한 주요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사용 자가 인공 지능, 자연어 처리, 음성 인식을 활용하여 저렴한 비용 으로 챗봇을 개발할 수 있는 대화형 API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 |
메시징 앱 챗봇은 무엇을 제공하는가? | 메시징 앱 챗봇은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전자상거래, 여행 계획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전자상거래에서 젊은 소비자에 초점을 맞춰 폭넓게 챗봇을 활용하고 있다. | |
챗봇이란? | 챗봇은 채팅(Chatting)과 로봇 Robot)의 합성어로 인간과 같이 대화하는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현재 챗봇은 크게 두 종류로, 메시징 플랫폼에 도입되는 메시징 챗봇과 최근에 급부상하는 가상 비서(virtual assistant)이다. |
https://techcrunch.com/2012/01/10/doctors-or-algo rithms
http://www.yoonsupchoi.com/2018/03/27/vuno-bone-age
L.P. Morency et. al, "SimSensei Demonstration: A Perceptive Virtual Human Interviewer for Healthcare Applications", Proc. of the 29th AAAI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 pp. 4307-4308, 2015.
L.P. Morency et. al, "It's only a computer: Virtual humans increase willingness to disclose",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 37, pp. 94-100, August 2014.
J.J. Park, et al., "Development of mobile healthcare app for mental health management", The Journal of IIBC vol. 14, no. 6, pp. 13-18, 2014.
"Present state and strategy of business chatbot in AI era", IDG Deep Dive, 2018.
http://www.ciokorea.com/news/31605#csidx904c50e049e59b38227102ecf56aead
http://bab2min.tistory.com/573
How to resolve 7 Deadly Stresses, IBLP, 2008.
http://www.kormedi.com/care/htest/default.aspx?htcdHT3C01
http://aidev.co.kr/chatbotdeeplearning/3187
http://static.wooridle.net/lectures/chatbot/
E.K.Hong, "Mobile Healthcare Application", Computer World, vol. 367, 2014.
R. Collobert, J. Weston, L. Bottou, M. Karlen, K. Kavukcuoglu, and P. P. Kuksa, "Natural language processing (almost) from scratch", Journal of Machine Learning Research, 12:2493-2537, 201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