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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1, 2018년, pp.7 - 18
서범주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 조성현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As coding education is ubiquitous in elementary or higher school curriculum, puzzle-based coding platforms such as Scratch or Entry have been popularly deployed and employed by many Korean coding educational institutions. In this article, we propose a quantitative students' coding assessment metho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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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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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tzal은 어떤 목적을 지닌 프로그래밍 언어인가? | Quetzal은 레고사의 마인드스톰 브릭을 제어하기 위해 고안된 탠저블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브릭을 이용해 반복, 분기, 매개변수, 함수 등을 사용할 수 있게 고안되었다[3]. | |
Cargo-Bot의 어떤 특징으로 인해 누구에게 적합하다고 보여지는가? | Cargo-Bot은 좌우 이동이 가능한 기중기로 색깔이 다른 화물상자들을 들어 올리거나 내리며 이동시키고 과제로 주어진 형태에 맞게 배치하는 고난이도 퍼즐이다[5]. 기존 퍼즐게임과는 달리 재귀 용법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아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등 교육과정 이수자에게 적합한 퍼즐게임이다. | |
Cargo-Bot는 어떤 과정으로 이뤄져 있는가? | Cargo-Bot은 좌우 이동이 가능한 기중기로 색깔이 다른 화물상자들을 들어 올리거나 내리며 이동시키고 과제로 주어진 형태에 맞게 배치하는 고난이도 퍼즐이다[5]. 기존 퍼즐게임과는 달리 재귀 용법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매우 높아서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등 교육과정 이수자에게 적합한 퍼즐게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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