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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Korea Water Resources Association = 한국수자원학회논문집, v.51 no.7, 2018년, pp.543 - 554
이철응 (강원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토목환경공학부) , 박동헌 (강원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토목환경공학부) , 김상욱 (강원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토목환경공학부)
A methodology has been presented for evaluating the partial safety factors on the sliding failure mode of vertical caissons of composite breakwaters and for determining the cross sections of those by Level I reliability-based design method. Especially, a mathematical model has been suggested for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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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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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성제란 무엇인가? | 혼성제는 해저 사석 마운드로부터 해수면 위까지 거치된 대형 직립 케이슨의 자중으로 파력과 같은 외력에 저항하는 항만 외곽 방파 시설물 중 하나이다. 또한 혼성제는 연성체인 경사제와는 달리 강성체 구조물이기 때문에 한번 피해가 발생하면 그 피해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 | |
신뢰성 설계법은 어떻게 분류 되는가? | 신뢰성 설계법은 해석 방법 및 수준에 따라 Level I, Level II, 그리고 Level III로 분류된다. Level I은 형식적으로는 현행의 결정론적 설계법과 동일하나, 부분안전계수(partial safety factor)를 사용한다는 점이 다르다. | |
현행의 결정론적 설계법에 의해서는 해양환경의 불확실성을 고려할 수 없다고 한다. 그 대안으로 나온 설계법의 특징은 무엇인가? |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신뢰성 설계법이 결정론적 설계법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신뢰성 설계법은 임의의 파괴모드에 포함된 모든 확률변수의 불확실성을 고려해서 구조물이 내용년수 동안에 파괴될 확률을 정량적으로 계산해서 해당 파괴모드에 대한 파괴확률이 목표파괴확률 이하가 되도록 단면을 결정하는 설계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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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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