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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고무기술 = Rubber technology, v.19 no.3/4, 2018년, pp.83 - 93
황성욱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 강용구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OE개발담당) , 성기득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 김욱수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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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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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re 소음은 어떻게 구분될 수 있는가? | Tire 소음은 크게 노면과의 마찰에 의해서 발생되는 패턴노이즈와 타이어 구조 공진에 의해서 발생되는 로드노이즈로 나뉘어진다. | |
자동차 타이어 라벨링 제도의 내용은 어떠한가? | 11.1일부터 자동차 타이어 라벨링 제도 (효율등급제)가 시행되며, 2012년 7월1일 이후 생산된 모든 타이어에 생산 및 연료효율, 젖은 노면 제동력, 외부 소음의 3가지 사항을 표시한 라벨을 부착하고 게시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들어 2018년 5월에 신규 EU Tyre labeling proposal이 상정되었으며 법안 발효일은 빠르면 2020년 6월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기존 대비 등급 기준이 더욱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 |
타이어 트레드 표면에 문양으로 새겨진 패턴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인가? | 타이어 트레드 표면에 문양으로 새겨진 패턴이 있는데 이는 제품을 대표하는 디자인 이미지를 나타내지만 성능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문양은 그루브와 커프로 새겨져 배수 및 트랙션 효과가 있는 장점이 있으나 공기 방사 소음을 발산시키는 문제가 있다. 이는 특성 소음 대역을 가중시키게 되는데 종그루브는 종방향으로 설치된 그루브가 기주공명을 발생시켜 노면에 접지된 길이에 의해 주파수가 결정되며, 횡방향으로 배치된 횡그루브는 피치수에 따라 소음 주파수를 가중시키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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