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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20 no.4 = no.90, 2018년, pp.7 - 13
권홍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이종섭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권오선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 권순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PURPOSES : In order to apply high-speed weigh-in-motion (HS WIM) systems to asphalt pavement, three high-durability asphalt concrete mixtures installed with a WIM epoxy are evaluated. METHODS : In this study, dynamic stability, number of loading repetitions to reach the rut depth of 1 mm, and rut 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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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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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도로공사는 어떤 근거로 과적 차량을 규제를 하고 있는가? | 고속도로의 구조물 보호 및 차량 통행의 안전을 위해 한국도로공사는 도로법 제 77조 및 시행령 제 80조 2항에 근거하여 고속도로에 진입하는 차량의 중량을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단속 장비들을 도입하여 과적 차량을 규제하고 있다. 저속축중기를 비롯한 이동식축중기, 계중기 등 단속 장비들은 고속도로의 역사와 함께 기술적으로 끊임없이 발전해왔다. | |
향후 아스팔트 포장에 실제로 적용을 하기 위해 온도에 민감한 아스팔트 포장 내 WIM 센서 신호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 이유는? | 본 연구는 고속축중기의 적용을 위해 재료의 내구성 측면에서 실험을 통해 분석하였다. 현재 국내에서 권장되는 포장형식은 콘크리트 포장으로, 이러한 배경에는 포장의 내구성뿐만 아니라 센서를 통해 수집되는 신호의 균질성과도 관련이 있다. 따라서 향후 아스팔트 포장에 실제로 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온도에 민감한 아스팔트 포장 내 WIM 센서 신호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 |
고속축중기 시스템의 센서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나? | 1과 같다. 센서 구성은 축중센서(Piezo quartz), 루프센서, 차륜위치판독센서(PVDF)로, 축중센서는 차량의 하중에 의한 포장체의 변형량을 측정하여 하중으로 변환한다. 또한 루프센서는 차량의 진출입을 감지하고, 차륜위치판독센서는 통과하는 차량의 차선 내 횡방향 이동을 감지하는 기능을 한다. |
AASHTO (2016). AASHTO T 324-16 Standard Method of Test for Hamburg Wheel-Track Testing of Compacted Hot Mix Asphalt(HMA), American Society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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