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Hydrogen and New Energy Society, v.29 no.4, 2018년, pp.401 - 409
최재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연구소) , 김세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연구소) , 이원석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연구소) , 최태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연구소) , 김진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우주연구소)
A numerical investigation has been conducted to find the effects of pressure losses by struts and rakes, and averaging methods on the performance of a multi-stage axial fan and a multi-stage axial compressor. Struts and rakes which produce pressure losses are installed upstream of the aerodynamic i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팬과 압축기의 전체 공력성능은 무엇으로 측정해야 하는가? | 팬과 압축기의 전체 공력성능은 각각 공력입구면 (aerodynamic inlet plane, AIP)과 공력출구면을 기준 으로 측정해야 한다. 시험리그에서는 AIP 인근에 설 치하는 구조물과 레이크, 각 단별 전압력을 측정하는 레이크 등의 영향을 받는다3) . | |
가스터빈이 불균일 유동이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가스터빈에서는 블레이드와 베인이 각각 원주방 향으로 반복되어 있고, 블레이드 팁 간극과 허브-팁 의 유로면의 차이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하여 불균일 유동(non-uniform flow)이 발생하게 된다. 불균일 유 동을 평균하는 방법은 측정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있 어 중요하다. | |
축류 압축기에서는 레이크형 베인을 각 단별로 2개설치 하더라도 현재의 해석방법을 적용할 때 팬에서의 차이보다 적게 나타난 이유는 무엇인가? | 축류 압축기에서는 레이크형 베인을 각 단별로 2개설치하더라도 현재의 해석방법을 적용할 때 팬에서의 차이보다 적게 나타났다. 그 이유는 Table 1에서 보는 바와 같이 축류 압축기에서의 레이크형 베인에 의한 유로 면적 감소량이 팬에서의 감소량보다 작고, Fig. 8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압축기에서의 유동 마하수가 팬에서의 마하수보다 작기 때문으로 사료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페이스를 변경하거나 비정상 유동해석을 할 경우 실제 회전 상태 효과가더 잘 반영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
K. Auchoybur and R. J. Miller, "Design of Compressor Endwall Velocity Triangles", Proceedings ASME Turbo Expo 2016: Turbomachinery Technical Conference and Exposition, Seoul, South Korea, June 13-17, Paper No. GT2016-57396.
J. S. Kang and I. K. Ahn, "Rake Usage and Data Reduction Methods for Compressor Performance Test", KSFM Journal of Fluid Machinery, Vol. 11, No. 2, 2008, pp. 77-81.
J. S. Kang and I. K. Ahn, "Turbomachinery Inlet Flow Measurement without the Effect of Instrumentation", Aerospa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Vol. 8, No. 2, 2009, pp. 8-12.
N. A. Cumpsty and J. H. Horlock, "Averaging Non-Uniform Flow for a Purpose", ASME Turbo Expo 2005: Power for Land, Sea and Air, Reno, Nevada, USA, June 6-9, 2005, Paper No. GT2005-68081.
S. B.Ma, A. Afzal, K. Y. Kim, J. Choi, and W. Lee, "Optimization of a Two-stage Transonic Axial Fan to Enhance Aerodynamic Stability," Proceedings ASME Turbo Expo 2016: Turbomachinery Technical Conference and Exposition, Seoul, South Korea, June 13-17, Paper No. GT2016-56261.
S. B. Ma, K. Y. Kim, W. Lee, J. Choi, and Y. R. Kim, "Effect of Blade Sweep on Aerodynamic Performance of A Multi-Stage Transonic Axial Fan", J. of KSFM, Vol. 20, No. 3, 2017, pp. 42-48.
J. Choi and T. Choi, "Investigation of Axial Spacing and Effect of Interface Location in a 1.5 Stage Transonic Axial Compressor", Proceedings ASME Turbo Expo 2015: Turbine Technical Conference and Exposition, Montreal, Canada, June 15-19, 2015, Paper No. GT2015-44020.
ANSYS CFX-18.2, 2017, Ansys inc.
F. R. Menter, "Two-equation Eddy-Viscosity Turbulence Models for Engineering Applications", AIAA Journal, Vol. 32, No. 8, 1994, pp. 1598-1605.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