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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선 통신을 이용한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에서 딥 러닝 기반 오류제어
Deep Learning Based Error Control in Electric Vehicle Charging Systems Using Power Line Communication 원문보기

韓國ITS學會 論文誌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 v.17 no.4, 2018년, pp.150 - 158  

선영규 (광운대학교 전파공학과) ,  황유민 (광운대학교 전파공학과) ,  심이삭 (광운대학교 전파공학과) ,  김진영 (광운대학교 전자융합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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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의 제어 신호에 오류가 발생했을 때 딥 러닝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오류를 정정하는 방식을 제안한다. 제어 신호의 오류 발견과 정정은 기존의 오류정정부호 기법을 통해 해결할 수 있으나 딥 러닝 기반의 오류정정부호 기법을 이용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오류를 발견하고 정정한다. 그래서 딥 러닝 기반의 오류정정부호 기법에 대해 소개하며 이 기법을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에 적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비트 오류율로 성능을 확인하여 딥 러닝 기반의 오류정정부호 기법이 기존의 기법보다 효율적인지를 판단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we introduce an electric vehicle charging system using power line communication and propose a method to correct the error by applying a deep learning algorithm when an error occurs in the control signal of an electric vehicle charging system using power line communication. The error d...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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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력선 통신을 이용하는 전기자동차의 충전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고 실시간으로 오류가 없는 신호가 전송되어야하는 제어 시스템에서 제어신호를 전송하기 위해 오류정정부호를 사용하여 오류정정부호에 대해 살펴보았다. 또한, 제어신호와 같이 한 번에 많은 데이터 용량을 전송할 필요가 없는 경우 오류정정부호에서 딥 러닝 기반의 채널 디코딩 방식을 이용하면 더욱 좋은 성능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확인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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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오류정정부호 기법은 어떤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오류정정부호 기법은 기본적으로 정보 비트에 여분의 비트를 추가하여 코드워드를 만들어 내는 인코딩과정과 수신한 데이터에서 올바른 정보 비트를 추출하는 디코딩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드워드란 정보 비트에 여분의 비트를 추가하여 만든 비트의 집합이다.
코드워드란 무엇인가? 오류정정부호 기법은 기본적으로 정보 비트에 여분의 비트를 추가하여 코드워드를 만들어 내는 인코딩과정과 수신한 데이터에서 올바른 정보 비트를 추출하는 디코딩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드워드란 정보 비트에 여분의 비트를 추가하여 만든 비트의 집합이다. 인코딩과정은 디코딩과정과 달리 오류의 발견이나 정정이 없어 구성이 간단하나 디코딩과정은 오류의 발견과 정정으로 통해 올바른 정보 비트를 추출해야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이루어져 있으며 좋은 성능의 오류정정부호 기법은 디코딩과정이 효율적인 것을 뜻하게 된다.
이진 정보가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때 항상 1이 0으로 0이 1로 되는 것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무엇으로 인해 발생하는가? 이진 정보가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때 항상 1이 0으로 0이 1로 되는 것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이 가능성은 매체의 결점, 전기적 잡음, 구성요소의 실패, 부실한 연결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발생한다. 이렇게 발생하는 오류를 발견하고 정정하기 위해 오류정정부호 기법을 사용한다 (Gomez et al.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2)

  1. Berber S. M., and Kecman V.(2004), "Convolutional decoders based on artificial neural networks," IEEE Trans. Communications, vol. 2, pp.1551-1556. 

  2. Ferreira H. C., Grove H. M., Hooijen O. and HanVinck A. J.(1996), "Powerline communications: an overview," 4th IEEEAFRICON, vol. 2, pp.558-563. 

  3. Galli S., Scaglione A. and Wang Z.(2011), "For the Grid and Through the Grid: The Role of Power Line Communications in the Smart Grid," Proceedings of the IEEE, pp.998-1027. 

  4. Gomez, Lopez J. M., Montes O., Bota M., Juvells SA., Herms I., Fac A. and Fascia de(1996), "Implementation and design of new model of neural network with application on typographical character recognition,"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mage processing. 

  5. Gruber T., Cammerer S., Hoydis J. and Brink S. T.(2017), "On deep learning-based channel decoding," CoRR. [Online]. Available: https://arxiv.org/abs/1701.07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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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IEC(2011), Plugs, socket-outlets, vehicle connectors and vehicle inlets - Conductive charging of electric vehicles - Part 1: General requirements, ISO/IEC 62196-1: 2011. 

  9. Lin M. B.(2000), "New Path History Management Circuits for Viterbi Decoders," IEEE Trans. Communications, vol. 48, pp.1605-1608. 

  10. Prasanna G. N. S., Lakshmi A., Sumanth S., Simha V., Bapat J. and Koomullil G.(2009), "Data Communication over the Smart Grid," in Proc. IEEE International Symposium on Power Line Communications and Its Applications ISPLC'2009, Dresden, Germany, pp.273-279. 

  11. Toeltsch M. and Molisch A. F.(2001), "Equalization of OFDM-systems by interference cancellation techniques," in IEEE Int. Conf. Commun., vol. 6, pp.1950-1954. 

  12. Wells and Richard B.(1999), Applied Coding and Information Theory for Engineers, Upper Saddle River, NJ: Printice-Ha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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