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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O 자율운항선박(MASS) 논의 동향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55 no.3, 2018년, pp.33 - 35  

곽연민 (한국선급) ,  김거화 (한국선급)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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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RSE 작업의 목적, RSE 작업을 위한 자율운항선박 정의 및 자동화 등급 등을 정의하고, 작업방법 및 계획을 수립하였다.
  • 통신작업반을 설립하여 RSE 작업을 위한 작업방법을 검증하고 해당 내용을 차기 MSC 100차에 보고하기로 결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RSE 작업을 위한 자율운항선박의 정의는? 다양한 자동화수준에서 사람의 간섭 없이 독립적으로 운용될 수 있는 선박
어디에서 자율운항선박 도입을 위한 규정 작업이 논의되었나? 2017년 6월, MSC 98/23(향후 2년간 MASS 작업승인 등 결과보고), MSC 98/20/2(덴마크, 한국 등 MASS Regulatory Scoping exercise 작업 제안) 및 MSC 98/20/13(ITF, UNCLOS와 같은 법적문제에 관한 폭 넓은 검토 필요)에서 자율운항선박(MASS, Maritime Autonomous Surface Ships) 도입을 위한 규정 작업이 논의되었고, 2017년 6월에 개최된 제 98차 해사안전위원회에서 MASS가 공식의제로 채택되었으며 향후 2년간 논의방향 및 작업계획에 대하여 검토하기로 결정된 바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3)

  1. IMO MSC 98/20/2, Maritime Autonomous Surface Ships (Proposal for a regulatory scoping exercise) 

  2. 박한선 [IMO 법률(LEG) 및 해사안전위원회(MSC) 회의 결과 및 동향 분석] (2018) 

  3. 해양수산부 [IMO 제99차 해사안전위원회 결과보고] (2018) 

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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