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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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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로 인해 제어의 복잡성이 다소 증가한다는 단점을 갖지만, 결합형은 독립형과 분리형의 장점을 가지면서 경제성이 우수하여 고장허용 운전이 요구되는 일반 산업용 전동기로의 응용에 적합한 다상구동 형 태이다. 본 고에서는 한국전기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결합형 다 상 시스템에 대한 고장허용 구동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 본고에서는 한국전기 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전기추진 선박 등에 적용하기 위한 5상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고장허용 구동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였다. 기존에는 다 상 전동기에서 고장 발생 시 나머지 건전한 상들의 전류의 모양을 왜곡하고 전류의 크기를 상당히 크게 하여 고장 전의 출력을 유 지하 고자 하는 방안들이 많이 연구되었으나 본고에서 소개한 제어 방안에서는 전류의 크기를 정상 운전 시의 동손과 같은 동 손만을 발생시키도록 제한하여 추가적인 고장의 우려에 대비하였으며 각 상의 전류는 정현적 이고 나머지 건전한 상들의 전류를 대칭으로 배치하여 기존의 방법들과 차별화를 두었다.

가설 설정

  • 건전한 상의 전류는 정현적이어야 한다.
  • 남아 있는 건전한 상의 전류 크기는 모두 동일해야 한다.
  • ) 남아 있는 건전한 상의 전류는 대칭적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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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6)

  1. M. Ehsani, Y. Gao, and J. M. Miller, "Hybrid electric vehicles: architecture and motor drives," Proceedings of the IEEE, Vol. 95, No. 4, pp. 719-728, Apr. 2007. 

  2. E. Levi, “Multiphase electric machines for variable-speed application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ial Electronics, Vol. 55, No. 5, pp. 1893-1909, May 2008. 

  3. A. Mohammadpour and L. Parsa, "Global fault-tolerant control technique for multiphase permanent - magnetmachines,"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51, No. 1, pp. 178-186, Jan. 2015. 

  4. H. M. Ryu, J. H. Kim, and S. K. Sul, “Analysis of multiphase space vector pulse-width modulation based on multiple d-q spaces concept,” IEEE Transactions on Power Electronics, Vol. 20, No. 6, pp. 1364-1371, Nov. 2005. 

  5. N. Bianchi, S. Bolognani, and M. Dai Pre, “Strategies for the fault-tolerant current control of a five-phase permanent-magnet motor,” IEEE Transactions on Industry Applications, Vol. 43, No. 4, pp. 960-970, 2007. 

  6. R. S. Arashloo, M. Salehifar, and J. L. R. Martinez, "On the effect of accessible neutral point in fault tolerant five phase PMSM drives," in IECON 2012-38th Annual Conference on IEEE Industrial Electronics Society, 2012, pp. 1934-1939,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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