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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자동차안전학회지 = Journal of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v.10 no.3, 2018년, pp.13 - 19
이해훈 (현대자동차 스트럭처설계3팀) , 위성개 (현대자동차 스트럭처설계3팀) , 김원건 (현대자동차 스트럭처설계3팀) , 박대명 (현대자동차 스트럭처설계3팀)
This research is to optimize Single-Piece Side otr reinforcement using Hot-stamping and to strengthen weak regions on Single-Piece Side otr reinforcement. As a consequence, the weight and the number of parts were reduced and resulting in improvement of impact and stiffness performance when compar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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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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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피스 구조의 단점은? | 멀티피스 구조에서는 각 부재별 충돌 영향도에 따라 강판의 두께를 상이하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부재별 두께를 최적화 하여 중량 상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핫스템핑-핫스템핑 부재 간 용접 강도 문제, 충돌 시 부재 간 접합부 파단 문제 등의 단점이 있다. | |
일체형 핫스템핑 사이드 레인프 구조란 무엇인가? | 일체형 핫스템핑 사이드 레인프 구조는 A필러, B필러, 루프사이드 레인프, 사이드실로 구성되어 있는 사이드 주요 충돌 부재를 통합하여 일체로 핫스템핑 공법으로 성형 하는 구조이다. 기존 멀티피스 레인프 부품을 일체화 시킴으로서, Fig. | |
멀티피스 구조의 장점은? | 특히 사이드 아우터 레인프 컴플에는 충돌 강건성을 확보하기 위해 각 주요 부재에 핫스템핑을 적용 한 후, 부재 간 상호 용접하는 일반적인 멀티피스 구조를 채택해 왔다. 멀티피스 구조에서는 각 부재별 충돌 영향도에 따라 강판의 두께를 상이하게 적용할 수 있으므로, 부재별 두께를 최적화 하여 중량 상승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에, 핫스템핑-핫스템핑 부재 간 용접 강도 문제, 충돌 시 부재 간 접합부 파단 문제 등의 단점이 있다. |
Dr Don Malen, "Fundamental of Automobile Body Structure Design".
J. Michael Chang, Miinshiou Huang, Tau Tyan, G.Li, L. Gu, "Structural Optimization for Vehicle Pitch and Drop".
Saunders, J., Craig, M., and Parent, D., "Moving Deformable Barrier Test Procedure for Evaluating Small Overlap/Oblique Crashes", SAE Int.J.Commer.
Dr. Mikael Fermer, "Designing Body Structure for Real Life Safety", Strategies in Car Body Engineering, 2013.
Anders kullgren, Anders Ydenius, Clase Tingvall, "Frontal impacts with small partial overlap".
Shawn Morgans, "Advanced High-Strength Steel Technologies in The 2013 Ford Fusion".
Steel Market Development Institute, "Future Steel Vehic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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