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음향학회지= The journal of the acoustical society of Korea, v.37 no.5, 2018년, pp.343 - 348
본 연구에서는 대학 강의실에서 공석 시 음향지표를 이용하여 만석 시 강의실의 음향지표를 예측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먼저 공석 시 측정한 강의실의
This paper proposes a simple procedure for estimating the acoustical parameter values in an occupied classroom from measurements in the unoccupied classroom. The total sound absorption in an unoccupied classroom can be calculated from measured reverberation times in the room. The expected occupied a...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본 연구에서) 강의실의 음향측정은 무엇을 토대로 실시하였는가? | 강의실의 음향측정은 ISO 3382법[4]을 토대로 실시하였다. 음원은 로그스윕(logarithmic sweep)을 이용하였으며 12면체 스피커(Norsonic, Nor276)로 음원을 방출하였다. | |
초기감쇠 시간은 무엇인가? | 음향지표는 강의실 음향평가에 중요한 초기감쇠 시간 (Early Decay Times, EDT), 언어명료도(clarity,C50), 음의 크기 (sound strength, G), 그리고 초기 대 후기음 에너지 비 (useful-to-detrimental ratio, U50)를 위주로 분석하였다. [2,5,6] 초기감쇠시간은 음에너지량이10 dB 감쇠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의미한다. | |
재실자에 의한 부가 흡음은 강의실의 잔향감 이외에 어떤 값에 영향을 주는가? | 대학 강의실에서 재실자에 의한 흡음영향은 실의 음향 상태에 따라 상이하며 이는 실의 총 흡음력에 대한 재실자의 흡음력의 비율에 따른 것이다. [1,2] 재실자에 의한 부가 흡음은 강의실의 잔향감 이외에 언어 명료도와 음의 크기 값에 영향을 주며 실의 음향 상태에 따라 이 음향지표의 변화 값이 다르다. [2]이와 같은 방법으로 재실자의 부가 흡음에 의한 실의 음향지표의 변화폭이 예측가능하며 재실자의 부가 흡음이 강의실의 높은 언어 명료도 성취에 기여하는지 예측가능하다. |
M. Hodgson, "Experimental investigation of the acoustical characteristics of university classrooms," J. Acoust. Soc. Am. 106, 1810-1819 (1999).
Y. J. Choi, "Effect of occupancy on acoustical conditions in university classrooms," Appl. Acoust. 114, 36-43 (2016).
M. Hodgson and E. M. Nosal, "Effect of noise and occupancy on optimal reverberation times for speech intelligibility in classrooms," J. Acoust. Soc. Am. 111, 931-939 (2002).
ISO 354-Acoustics, Measurement of sound absorption in a reverberation room (2003).
J. S. Bradley, R. Reich, and S. G. Norcross, "On the combined effects of signal-to-noise ratio and room acoustics on speech intelligibility," J. Acoust. Soc. Am. 106, 1820-1828 (1999).
Y. J. Choi, "Comparison of two types of combined measured, STI, and U50, for predicting speech intelligibility in classrooms," Archives of Acoustics 42, 527-532 (201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