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기어의 극수 변화에 따른 효율 및 손실 분석
Analysis of Efficiency and Loss due to Number of Poles in Magnetic Gears 원문보기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13 no.5, 2018년, pp.1023 - 1028  

김승현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동욱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이도엽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찬승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용재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직접 접촉 방식의 기계적인 결합을 사용하는 기어는 접촉 마찰로 인한 소음, 진동, 발열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기 때문에, 비접촉 자기(magnetic)결합을 이용한 마그네틱 기어(magnetic gear)가 제안되었다. 마그네틱 기어에 대한 연구 중 동일한 기어비에서 극수에 따라 손실의 차이가 발생함을 확인하였으며, 철손영구자석 와류손이 극수에 따라 일정한 경향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마그네틱 기어의 극수에 따른 경향성을 확인하고 구체화하여 마그네틱 기어의 효율 개선 설계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echanical gears driven by direct contact have problems including noise, vibration and heat. In order to, solve these problems, magnetic gears having a non-contact magnetic coupling have been proposed. Through various studies on magnetic gears, we found that losses are changed when the number of mag...

주제어

표/그림 (6)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실은 이러한 마그네틱 기어의 손실을 줄여 효율을 증가시키는 연구를 진행하던 중 기어비가 동일하지만 자석의 극수가 달라지면 기어의 효율이 변화함을 관찰하였다. 따라서 극수 변화에 따른 손실 및 효율의 경향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유한요소해석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기어비의 극수 변화에 따른 각 기어의 효율과 손실을 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마그네틱 기어는 어떠한 손실이 발생하는가? 하지만 기존의 기어와 다른 동력전달 방식을 사용함에 따라 기기의 출력과 효율을 고려할 필요성이 있다. 마그네틱 기어는 기계식 기어와 달리 영구자석을 사용함으로써 자계에 의한 손실이 발생하며, 이러한 손실들은 기기의 효율에 악영향을 미친다.
직접 접촉 방식의 기계적인 결합을 사용하는 기어는 어떠한 문제가 있는가? 직접 접촉 방식의 기계적인 결합을 사용하는 기어는 접촉 마찰로 인한 소음, 진동, 발열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기 때문에, 비접촉 자기(magnetic)결합을 이용한 마그네틱 기어(magnetic gear)가 제안되었다. 마그네틱 기어에 대한 연구 중 동일한 기어비에서 극수에 따라 손실의 차이가 발생함을 확인하였으며, 철손과 영구자석 와류손이 극수에 따라 일정한 경향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어 연구를 진행하였다.
마그네틱 기어가 기어파손의 염려가 적은 이유는 무엇인가? 마그네틱 기어는 자기적으로 결합되고 기계적으로 이격되어 있어 기존 기어에서 발생하던 접촉으로 인한 파손, 소음, 진동 문제에서 자유롭고 마찰로 발생하는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그리고 외측회전자와 내측회전자의 독립적 운용이 가능하므로 둘 중 한쪽 회전자가 과부하로 인해 움직임이 고정되더라도 지속적인 회전이 가능해 과부하로 인한 기어파손의 염려가 적다[5-9].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10)

  1. H. Huh and J. Lee, "A Study on The Modeling and Operation Control of A Variable Speed Synchronous Wind Power System,"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 vol. 10, no. 8, 2015, pp. 935-944. 

  2. K. Atallah, D. Calverley, and D. Howe, "Design, Analysis And Realisation Of A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E Trans. Power Delivery, vol. 151, no. 2, 2004, pp. 135-143. 

  3. K. Lee, W. Cho, J. Back, and I. Choy, "Design and Verification of Disturbace Observer based Controller for Windturbine with Two Cooperative Generators,"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 vol. 12, no. 2, 2017, pp. 301-308. 

  4. L. Shah, A. Cruden, and B. Williams, "A Variable Speed Magnetic Gear Box Using Contra-Rotating Input Shafts," IEEE Trans. Magnetics, vol. 47, no. 2, 2011, pp. 431-438. 

  5. K. Atallah, S. Dalverley, and D. Howe, "Design, analysis and realisation of a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E Trans. Power Delivery, vol. 151, no. 2, 2004, pp. 135-143. 

  6. Y. Kim, J. Song, and G. Lee, "How to Acquire the Evidence Capability of Video Images Taken by Drone,"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 vol. 13, no. 1, 2018, pp. 163-168. 

  7. K. Yoon, S. Lee, and Y. Han, S. Kim, "A Study on Flight Stabilization of Drones by Gyro Sensor and PID Control,"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 vol. 12 no. 4, 2017, pp. 591-598. 

  8. K. Atallah, and D. Howe, "A Novel High-Performance Magnetic Gear," IEEE Trans. Magnetics, vol. 37, no. 4, 2001, pp. 2844-2846. 

  9. H. M. Shin, J. H. Chang, "Analysis of Coaxial Magnetic Gear with Low Gear Ratios for Application in Counter Rotating Systems," J. of Magnetics, vol. 20, no. 2, 2015, pp. 186-192. 

  10. C. Kim, E. Park, S. Kim, and Y. Kim, "An Study on Pole Piece Shape for Improving Torque Ripple of Magnetic Gears," J.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 vol. 12, no. 6, 2017, pp. 1065-1070.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