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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통대학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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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찬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0655 |
과제고유번호 | 134530251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30 |
키워드 |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폴피스.이중 회전자.영구자석.속도비.이중 공극. |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기존 기술로 적용되고 있는 기계적 감속기와 견인전동기로 구성된 구동장치를 대체할 수 있는 비접촉 방식의 감속기와 견인전동기가 일체화된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 설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로써, 본 연구를 통하여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의 설계 기법을 도출하고, 축소형 시제품을 활용하여 도출된 설계 기법을 검증하는 연구임.
• 본 연구를 통하여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의 전기자동차용 견인전동기로의
적용을 위한 방안 및 성능 평가 기술 확보가 가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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