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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용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 설계 기법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Techniques of the Magnetic Geared Synchronous Motor for Electric Vehicle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교통대학교
연구책임자 박찬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00655
과제고유번호 1345302519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0-05-30
키워드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폴피스.이중 회전자.영구자석.속도비.이중 공극.

초록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전기자동차 분야에서 기존 기술로 적용되고 있는 기계적 감속기와 견인전동기로 구성된 구동장치를 대체할 수 있는 비접촉 방식의 감속기와 견인전동기가 일체화된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 설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로써, 본 연구를 통하여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의 설계 기법을 도출하고, 축소형 시제품을 활용하여 도출된 설계 기법을 검증하는 연구임.
• 본 연구를 통하여 마그네틱 기어 일체형 동기전동기의 전기자동차용 견인전동기로의
적용을 위한 방안 및 성능 평가 기술 확보가 가능해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1.1. 연구개발의 필요성 ... 4
  • 1.2. 연구 목표 및 연구 범위 ... 5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7
  • 2.1. 1차년도 연구수행 결과 ... 7
  • 2.2. 2차년도 연구수행 결과 ... 12
  • 2.3. 3차년도 연구수행 결과 ... 16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22
  • 4. 참고문헌 ... 23
  • 5. 연구성과 ... 25
  • 끝페이지 ...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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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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