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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5, 2018년, pp.219 - 228
윤진숙 (서경대학교 미용학과) , 이재하 (남서울대학교 경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the cases of social contribution activities of cosmetics companies and to suggest directions for related activities to be continued more effectively in the future. The case was analyzed through the report, public information, and interview with the person in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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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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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wen이 사회적의무의 관점에서 정의한 CSR의 개념은? | 사회적 책임에 대한 개념을 살펴보면 Bowen은 CSR을 사회적 의무(Social Obligation)의 관점에서 “기업이 사회전체의 목적이나 가치에 맞게 의사결정을 하고 바람직한 가치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행동해야 하는 의무”로 정의하였다[10]. Carroll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경제적 책임활동(이익극대화), 법적 책임활동(법준수), 윤리적 책임활동(윤리적 기준준수), 자선적 책임활동(지역사회공헌)등이 모두 포함된다”고 정의하였다[11]. | |
교육사업과 관련된 화장품기업 들의 활동내용 중에서 아모레퍼시픽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가? | 아모레퍼시픽에서는 메이크업 유어라이프(Makeup Your Life), 아름다움 탐험대, 진로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첫째, 2008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여성암환자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헤어 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 페인이다. | |
환경보호 활동유형은 어떤 활동으로 이루어져 있는가? | 환경보호 활동유형은 화장품기업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 활동으로 크게 동물보호, 자원재활용(공병수거), 묘목사업, 환경정화, 정수사업, 텀블러 제작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환경보호와 관련된 활동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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