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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융합정보논문지 = Journal of Convergence for Information Technology, v.8 no.5, 2018년, pp.243 - 249
유현태 (단국대학교 무역학과) , 유학수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융합경영학과) , 정윤세 (단국대학교 무역학과)
This study is to verify the accommodation attitudes and intention of use of the end-users to use the drone distribution delivery service that is to be introduced in Korea. For a research purpose, the research model and hypothesis in this study have been set based on by using the SPSS 22.0. Upon t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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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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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의 활용범위는? |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의 지능정보 기술(AI, IoT, 빅데이터, 모바일) 등과 융합하여 사회경제와 사회구조의 근본적 변화를 촉발시키고 있다. 이러한 드론(Drone)은 초기 군사용에서 최근 산업용, 민간용, 공공분야, 물류 영역까지 그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어가고 있다. | |
드론의 물류 영역 진출을 위한 테스트 상황은? | 온라인쇼핑몰인 아마존은 2013년 드론을 이용한 신기술의 대대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프라임 에어’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2014년 9월 DHL은 드론 배송의 테스트완료, 2014년 구글은 드론 배송 ‘프로젝트 윙’을 추진하였고, 중국 알리바바는 2015년 베이징 등 9개 대도시에서 드론 상품배송 테스트를 실시하였다. | |
미국 국제무인협회가 전망하는 드론 시장은? | 미국 국제무인협회(AUVSI)는 2025년까지 약 90조원의 드론 시장규모 형성과 더불어 약 10만개의 신규 일자 리 창출이 이루어 질 것으로 전망 및 기대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2018년 5월 2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3개 분야 혁신 성장 동력 시행계획’ 심의 확정안에 따르면 국내 상업용 드론 시장규모는 2022년까지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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