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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Composites research = 복합재료, v.31 no.5, 2018년, pp.221 - 226
강소영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김도형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김동현 (Department of Mechanical Engineering, Hanyang University) , 김학성 (Institute of Nano Science and Technology, Hanyang University)
The Split Hopkinson Pressure Bar(SHPB) has been the most widely used apparatus to characterize dynamic mechanical behavior of materials at high strain rates betw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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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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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재료의 기계적 물성을 결정하기 위한 실험은 어떤 표준에 따라 수행되는가? | 일반적으로 재료의 기계적 물성을 결정하기 위한 실험은 ASTM(American Society of Testing and Materials) 표준에 따라 수행되며 동적 조건 보다는 주로 준정적 변형률 속도(0.0001 s-1~0. | |
FRP가 자동차 경량화 부품에 널리 이용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환경 오염문제가 대두되면서 자동차 환경에 대한 규제로 인해 연료 소비의 75%를 차지하고 있는 차량의 중량을 감소시키는 것이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1]. 이를 위해 FRP는 일반적인 금속 재료와 비교해 보았을 때, 높은 강도 및 강성을 가지고 있고, 피로 및 부식에 대한 저항성 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자동차 경량화 부품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 |
FRP로 신뢰성 있는 자동차 경량화 부품을 개발하기 위해 충격 하중에서의 재료 손상 거동 예측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런 FRP에 대해 신뢰성 있는 자동차 경량화 부품을 개발하려면 충격 하중에서의 재료의 손상 거동을 예측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충격 하중은 FRP 재료의 섬유 파손, 기지재 균열 등 다양한 파괴 모드가 복합적인 구조에 큰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2,3]. 이러한 이유로 FRP 재료의 고 변형률 속도에서의 거동 특성에 대한 분석 및 고찰이 반드시 확보되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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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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