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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Engineering, v.22 no.10, 2018년, pp.1386 - 1391
전현무 (Naval MFR, Hanwha systems) , 배창식 (Naval MFR, Hanwha systems) , 양훈기 (Department of Electronics Engineering, Kwangwoon University)
The radar in the moving platform is interfered by the mainlobe clutter as well as the altitude clutter that is received from sidelobe. The altitude clutter is relatively short range compared to mainlobe clutter and therefore enters the radar with a strong signal. As these clutters are major reason 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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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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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 클러터 억제 기술로 사용되는 STAP의 특징은? | 이와 같이 클러터가 두 개의 영역으로 형성되는 경우는 단일 펄스 제거기만을 통해 클러터를 억제할 수 없다. 이동 플랫폼에서 지상 클러터 억제 기술로 사용되는 STAP(space time adaptive processing)은 도플러 축과 공간 축으로 클러터 신호를 처리하므로 이동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클러터를 억제할 수 있다 [5, 6]. 하지만 STAP 기술은 많은 데이터 저장 능력과 연산량이 요구되어 레이더 시스템의 규모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구현의 한계점이 있다 [6]. | |
레이더의 표적 탐지와 추정 성능 저하를 초래하는 요인은? | 레이더는 클러터의 간섭에 의해 표적의 탐지와 추정 성능이 저하된다. 움직이지 않는 플랫폼에서 운용되는 레이더는 0Hz 부근에 하나의 군으로 주엽 클러터 성분이 형성되고 이러한 클러터 신호는 MTI(moving target indicator) 필터를 통해 주엽 클러터를 억제할 수 있다[1, 2]. | |
지상 클러터 억제 기술로 사용되는 STAP의 한계점은? | 이동 플랫폼에서 지상 클러터 억제 기술로 사용되는 STAP(space time adaptive processing)은 도플러 축과 공간 축으로 클러터 신호를 처리하므로 이동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클러터를 억제할 수 있다 [5, 6]. 하지만 STAP 기술은 많은 데이터 저장 능력과 연산량이 요구되어 레이더 시스템의 규모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구현의 한계점이 있다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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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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