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 온도환경 변화에 따른 가스 인젝터 성능 변화에 대한 연구
A Study on Performance Change of Gas Injector with Ambient Temperature Environment 원문보기

한국가스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gas, v.22 no.5, 2018년, pp.18 - 23  

김지윤 (자동차부품연구원) ,  양정직 (자동차부품연구원) ,  김진호 (자동차부품연구원) ,  서지원 (자동차부품연구원) ,  임종완 (동방테크 주식회사)

초록

본 연구에서는 CNG자동차 인젝터의 외부 환경온도에 따른 인젝터의 분사량을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냉간 시동시와 같은 조건에서 분사량의 변화를 측정하여 저온환경이 가스인젝터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하며, 가스 인젝터 내부의 스프링 특성을 다르게 하여 실험을 진행 하였다. 실험 장치는 연료 공급부, 유량 측정부, 온도 챔버와 인젝터 제어부로 구성하였다. 실험결과를 통해 저온환경일수록 가스인젝터의 초기 분사량이 증가하였으며, 스프링길이 증가에 따른 니들의 열리는 시간(무효분사시간)이 지연됨을 확인하였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tries to analyze the injection amount of injector according to the external environment temperature of CNG vehicle. Especially, We investigated the effect of low temperature environment on gas injector performance by measuring the variation of injection amount under the same conditions as...

주제어

표/그림 (12)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문제 정의

  • 이 실험에서는 가스인젝터의 외부 환경온도에 따른 가스인젝터의 분사량을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저온에서의 차량 시동시에 분사량 제어와 관련된 실험을 진행하며, 이는 CNG차량의 경우 겨울철에 시동불량이거나 시동 후 자주꺼지는 현상에 착안하여 저온환경이 가스인젝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 이 실험에서는 가스인젝터의 외부 환경온도에 따른 가스인젝터의 분사량을 분석하고자 한다. 특히 저온에서의 차량 시동시에 분사량 제어와 관련된 실험을 진행하며, 이는 CNG차량의 경우 겨울철에 시동불량이거나 시동 후 자주꺼지는 현상에 착안하여 저온환경이 가스인젝터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가스인젝터의 역할은 무엇인가? 가스인젝터는 레귤레이터에서 공급받은 연료를 엔진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며 가스인젝터의 분사량에 따라 엔진의 출력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3].
자동차 연료로써 천연가스의 장점은 무엇인가? 메탄(CH4)을 주성분으로 하는 천연가스는 옥탄가가 높아 압축비를 높여도 엔진 노킹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열효율과 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1]
천연가스 차량은 연료 공급방식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천연가스 차량은 일반 가솔린차량과 같이 연료 공급방식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된다. 1세대인 믹서방식, 2세대인 TBI방식(흡기관 입구 분사), 3세 대인 MPI방식(흡기관 각 기통별 연료량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구분된다.[4] 본실험에 사용한 가스인 젝터는 MPI방식으로 각 흡기관에 인젝터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밸브 오버랩 구간의 신기 손실을 예방 하여 HC의 발생을 억제하고 연료공급지점에서 연소실까지의 체류기간이 감소하여 가감속시 응답성능이 향상되고 공연비 제어의 정밀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6)

  1. Kang, J. H., Choi,S.W., Kim. J. Y., Yeom, J. K., Chung, S. S., and Ha, J. Y., "Comparison of Combustion Characteritics with Port Fuel Injection and Direct Injection in a CNG engine", KSAE, 10, 513-518, (2004) 

  2. Haeng, M. C., and Md. I. Mahmud ., "Benefit Analysis of CNG as an Automobile Fuel". The Korean Society Of Clean Technology, 15(1), 1-8, (2009) 

  3. Sim, H. S., "Flow Control of a Solenoid Gas Injector and Its Application on a Natural Gas Engin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Process Engineers, 8(2), 83-89. (2009) 

  4. Heo, S j., Roh, Y. H., Yoon, S. S., and Choi, B. C., "CNG/GSL Bi-fuel System", KSAE, 1(6), 592-597, (2004) 

  5. Heo, S j., and Roh, Y. H., "MPI Control System for the Natural Gas Engine", KSAE, 11, 446-451, (2003) 

  6. Jo, N. W., Moon, S. J., Nam, C. W., LEE, H. K., and Shin, Y. N., "Research on the Prediction of Injection Rate Using Internal Flow Analysis of CNG Injector", KSAE, 5, 258-259, (2016)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